투자공부 365 - 주린이를 위한 1일 1페이지
한국비즈니스정보 지음 / 어바웃어북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주식투자 공부를 하면서 유튜브 채널 돈깡의 알고하는 투자를 구독중이에요. 고수들의 리딩이나 단타법 이런건 돈깡 유튜브를 보고난 후 절대 안 보게 되었답니다.
이 유튜버의 매매 철학이 와닿아서 자주 보고 기록해두고 실천하려고 하는데요, 돈깡이 이야기 한 것중 하나는 주식을 시작할 때는 기본적으로 꼭 주식 용어는 많이 알아야 한다고 했죠.
주식 용어를 미리 공부하고 경제뉴스,증권사 리포트 등 주식을 시작함에 있어서 매일 보고 들어야 하는 모든 것들을더 빠르게 익히려면 미리 알고 공부해 두는것은 필수입니다.저의 블로그 카테고리 경제 분야에 주식에 관한 책과 글이 늘어나고 저의 주식에 관한 경제 지식도 늘고 있답니다.주식 덕분에 공부하는 국내외 경제와 전망 내다보기 !!
책은 월화수목금토일 주린이들이 매주 투자 이슈와 핵심투자처 공부 다지기를 다르게 공부하면서 같은 내용을 계속하지 않고 기본 기는 쌓는 연습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주식의 기본 용어,차트의 패턴등 우리 주린이 들을 위한 기본 소양을 쌓아 봅니다.
기업의 우선주와 배당금을 배우며 보통주와 우선주가 갖는 권리를 알아 보아요. 종목도 두개이니 평소에 같은 기업 같은데 나뉜 종목에 궁금했던 주린이 분들은 꼭 알고 선택하셔요.주식 거래 중 주린이는 접근 금지 종목 또한 많아요.저는 신한증권어플을 가입해서 계좌를 만든지 좀 되었고작은 수익도 몇번 있었어요^^하지만 워낙 쫄보라서 선물거래 등 제가 알고 있는 것 외의 것은 건드리지 않았거든요. 1일1페이지 투자공부365를 통해 선물거래가 하이리턴 하이리스크였다는 것을 배우고 갑니다! 주린이 접근금지 종목이네요.

주식 하는 분들의 최대 관심 종목 반도체주!
열기가 뜨거운 시스템 반도체의 정부 지원 선언과 삼성전자의 비전발표 소식도 훈훈하니 볼 수 있습니다. 메모리 반도체 만큼 시스템 반도체도 세계 1위가 되길 바라며 대장주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가 지분 투자한 반도체 소재.장비.회사들을 알아 보았답니다.
임상실험의 여부가 등락을 좌우하며 천당과 지옥을 오가죠! 예전 신라젠 사태를 보며 공부를 엄청 했죠!변수가 많은 종목입니다.
바이오 투자시에 가장 주의 깊게 키워드 확인해야 할 부분은 바로 임상 실험 부분인 점을 확인하며 종목을 선택하도록 해요.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는 82만원대인데책의 내용을 보니 100만원대를 목표가로 하고 있답니다. 바이오 산업의 아웃소싱인 글로벌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자세히 알아보고 한번쯤 갖고 싶은 종목으로 찜 해두었어요.
코로나19시대에 자동차산업에서 suv 판매가 급증했다고해요.
그 부분이 기억나서 메모도 살짝 해 두었죠! 열공하는 주린이!
위와 같이 월요일은 주식투자 화요일은 국내외 경제 수요일은 업종 전망 목요일은 회계.공시 금용일은 유망종목 토요일은 언택트,바이오 일요일은 K-뉴딜을 매일 다르게 공부하며 현재 이슈 앞으로의 전망, 시장 주목, 신규 대작 출시, 실현할 기회,주가의 패턴,수혜 기술로 등극, 핵심 기술등 전략적인 부분을 뽑아낸 부분을 배워봅니다.
제가 오래 공부해오진 않았지만 주식 공부는 하면 할수록차트,기술적 분석은 도구이고 가장 핵심은 정보를 찾고 뉴스를 읽고 간추리는 것이더라구요.
또한 내가 선호하고 관심 있는 종목을 절대 다이소처럼 정하지 않기,확실하게 파고 들면서 성장세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관심종목의 글이 나올 땐 기억해 두었던 것을 함께 메모하며 오늘 배운 것과 연결지어 노트에 기록합니다.
저는 관심종목만 공부하는 습관이 있었는데
이 책 덕분에 게임 분야,바이오 분야 등 전망있는 가치주들을 알게 되어 좋았어요.
통신업쪽은 볼 생각도 못했는데 외면받는 유플러스도 큰
관심이 생기네요.
유투버 돈깡님이 그러더라구요.
공부 안하고 주식하면 깡통 찬다고 . .
전 깡통 찰 돈이 없어가지구 ㅎㅎㅎㅎㅎ
공부를 꼭 해야해요.되게 안전주의자라서 장투갑니다^^
주린이를 위한 투자공부책 추천하며 그림책탱고는 주말 주식공부도 마칩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았고 저의 주관적인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