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도 반한 숲속 라면 가게 2 귀신도 반한 숲속 라면 가게 2
이서영 지음, 송효정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맛있고, 만들기도 쉽고, 간편하고,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만한 음식은? 여러 가지 음식이 있겠지만, 나에게 있어 정답은 단연 '라면'이다. 라면의 꼬불꼬불한 면발과 맛있는 국물은 상상만 해도 침이 고인다 :) 이렇게 맛있는 라면과 관련된 이야기가 재미있기까지 하다면 읽지 않을 수 없지!


 2023 서울국제도서전 한국에서 가장 즐거운 책으로 선정된 『귀신도 반한 숲속 라면 가게』의 후속편인 『귀신도 반한 숲속 라면 가게 2』 가 드디어 출간되었다. 1편을 이미 재미있게 읽던 터라 후속편의 출간을 누구보다 기다리던 우리집 어린이와 즐겁게 책장을 넘겨보았다.

   

   1년 전, 숲속에 생긴 라면 가게에는 푸근하게 맞아 주는 자연 풍광, 맛있는 라면, 기분을 좋게 만드는 차, 그리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복술 씨가 있다. 그리고 이 이곳에 새로운 귀신도 찾아온다. 바로 은비와 언년이! 은비와 언년이는 복술 씨가 만든 라면에 빠져들어 복술 씨의 라면 가게에 머무르게 된다. 그리고 라면을 찾는 손님들이 하나 둘 방문하게 된다. 은비와 언년이는 손님들의 과거를 엿볼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귀신으로, 손님들이 자기 자신 또는 다른 사람이나 동물에게 잘못을 저지른 과거를 발견하게 된다.


   첫 번째 손님은 도박으로 돈도, 직장도 잃고 건강까지 나빠진 형식 씨. 어린 시절 빠져든 오락이 성인이 되어서도 영향을 미쳐 결국 모든 것을 잃고 마음도 꽁꽁 닫히고 말았다. 과연 형식 씨는 건강하고 활기찬 자신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


   두 번째 손님은 자신이 저지른 학교 폭력으로 어렵게 이룬 꿈이 물거품이 되어버린 이나. 이나는 자신의 스트레스를 친구들을 괴롭히는 것으로 풀었다. 그러다 나간 텔레비전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우승을 했지만, 과거의 학교폭력 사실이 밝혀지며 우승도, 상금도 취소되었다. 이나는 과연 잘못을 뉘우치고 용서받을 수 있을까?


   세 번째 손님은 조회 수에 집착하여 자극적인 영상을 올리는 데 빠져든 초등 유튜버 민후! 민후는 더 높은 조회 수와 구독자 수를 위해 자극적인 영상만 찾아다닌다. 그러다 고양이가 죽는 장면을 촬영하게 되고, 자신을 구해주지 않아 원망하는 것 같은 꿈을 꾸며 괴로워한다. 민후는 유튜브를 끊고 친구들과 평범하게 놀 수 있을까?


   누구라도 쉽게 뚝딱 끓여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 라면! 가슴속까지 따뜻하게 만드는 맛있는 라면 한 그릇의 힘이 참으로 신기하고 재미있다. 누구라도 마음속 후회하는 일, 고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당장 『귀신도 반한 숲속 라면 가게 2』를 읽고 나만의 복술 씨에게 털어놓아보면 좋겠다. 꼬불 꼬불 하게 꼬여있던 일도 술술 잘 풀릴 수 있을 테니까!


   냄새만으로도 입맛 당기는 라면처럼 우리의 마음을 끌어당길 올해 최고의 동화, 『귀신도 반한 숲속 라면 가게 2』를 초등 친구들, 그리고 따스한 동화를 읽고 싶은 어른들 모두에게 추천해 본다. 책을 다 읽고 나면 크레용하우스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독후 활동지(독서 지도안)도 출력하여 아이와 함께 풀어보자.




[서평단에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본 도서를 제공받았으며,

제 생각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