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역사 그림 연표 : 사회.문화 편 - 그림으로 재미있게 역사를 익히는 우리 역사 그림 연표 시리즈
지호진 지음, 이동철 그림, 이근호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보면서 정말 반갑더라고요.

우리 아이가 일년동안 학교에서 역사공부를 하면서 느낀게 역사는 흐름이라는 사실이였어요. 단순히 달달달~ 외우는건 지금 당장의 성적을 올려줄지 모르나 재미가 없고, 그러니까 역사도 이해하면서 흐름을 알아야 재미가 난다는 사실이였는데 우리역사 그림연표는 바로 그런 점을 어느정도 해소해주는 듯한 기분이 들었답니다.

 

그림으로 배우니까 그림속에서 찾아보는 재미도 있고요.

또 연표로 배우니까 흐름도 자연스레 잡히는거 같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노란색 정말 좋아하는데 노란색 표지가 또 너무 반가웠던 책이기도 했구요.

 

아이들이 어려워 하는 것이 역사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5학년되기전에 저학년때 부터 역사를 훑고 배우고 하더라고요. 주변을 봐도^^ 그렇고, 친구들도 그렇고,, 그래서 어릴때부터 역사는 아이들에게 꼭 읽혀야 하는 책이 되어버린거 같아요. 재미가 있어서 아이가 스스로 본다면 금상첨화지만,,^^ 그레 맘대로 되지 않는거 같아요.

그럴때 엄마가 눈치있게 좋은 책을 아이옆에 넣어둔다면,, 역사를 좋아하게 만드는 비밀이 될꺼 같은데.. 이 책은 지루하지 않게 아이들이 사회,문화편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후루룩~ 넘겨 보면서 그림으로 이해하고, 궁금하는것은 찾아보는 말하자면 역사 백과처럼 느껴졌답니다.

 

우리 아이는 1년동안 배운 가닥이 있어서 인지,

아님, 원래 좋아해서 인지..

마치 학습만화처럼 정말 잘 보더라고요.

이렇게 역사를 배운 아이들이라면 되세김질 하는 시간도 되었을꺼 같습니다.

 

년대가 빨간색으로 바로 앞부분에 인쇄되어 있어서 다른 역사만화와는 다른 느낌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