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E - Movie Storybook
매튜 앤 가렛 개작, 마라 대미아니.앤드리아 캐골 그림, 최문희 옮김 / 예림당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는 월.E 책을 보고, 영화로도 보고, 또 책을 읽어보면서 월.E와 친구가 될 수 있었던거 같아요..^^

 

이야기의 배경은 29세기.. 사람들은 오염된 지구를 떠나 거대한 우주선을 타고 우주 여행 중입니다..

더이상 지구에는 아무도 살지 않아요. 하지만,, 월.E만이 남아서 지구에 남았어요.

그 이유는 뭘까요?

 

월.E는 폐기물 수거 처리용 로봇입니다. 그래서 오염된 지구를 치우고 있어요.

매일 쓰레기 더미에서 보물을 찾는것은 좋아하는 일이였지만 텅 빈 지구에 혼자 있는 것은 넘 외로웠던 월.E

BnL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백화점이였어요. 어느 날, 이 BnL이 사람들을 데리고 우주로 데려갔어요. 지구를 깨끗하게 해야 한다고 하면서요.

그때부터 지구에 아무도 안 살게 되었는데요.

그런 월.E에게 삶을 완전히 바꿔 놓은 이상한 일이 벌어집니다.

그것은..

녹색의 아주 가늘고 연약한 식물을 발견했기 때문이에요. 이것을 월.E는 낡은 장화에 옮겨 심어요.

그날 저녁, 탐사선이 착륙했고, 그 안에서 파란색 눈을 가진 하얀 로봇이 나왔어요.

이 로봇을 본 월.E는 반했답니다. 그 로봇의 이름은 이브.

이브를 자신의 집으로 초대해서 같이 영화도 보고 음악에 맞춰 춤도 추어요. 그리고 월.E는 자신의 보물인 녹색 식물도 보여준답니다.

그 때 이브가 그 녹색 식물을 자신의 몸속에 넣어요. 그리고 이브는 작동을 멈춥니다. 그러던 어느 날, 탐사선이 이브를 데리고 갈려고 지구에 돌아와고 월.E는 이브가 걱정되어, 그리고 어디가든 이브를 지켜주기 위해 우주로 떠납니다.

그리고 이브가 지구에서 생명체를 찾아오는 임무 수행이였는데 캠틴이 이브의 가슴을 열었을때 안이 텅 비어 있었답니다.

사실은.. BnL이 지구로 돌아가는 것을 원치 않았기 때문에 오토는 명령에 따르지 않고, 월.E는 그만 싸움 도중 다치게 되고

그를 고칠려면 지구로 돌아가야 하는 상황에 이릅니다.

그때 캡틴이 홀로그램으로 녹색 식물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행동해서 오토를 해고 시켜요

이브가 홀로그램 탐지기 안에 식물을 넣자,, 컴퓨터가 반응을 하고 지구로 돌아가게 됩니다.

 

지구로 돌아온 엠시엄호..

그들은 땅을 타고 식물을 심고 월.E는 수리를 해서 이브와 함게 하게 됩니다.

 

우리 아이랑 재미나게 읽고, 재미나게 보고, 재미나게 이야기한 책 한권..

아이의 기억속에서 오늘 있었던 일들을 기억하고,

지구 환경을 위해서도 노력해야 겠다..라는 생각이 든 한권의 책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