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와 래고 - 중학교 국어교과서 수록도서 시읽는 가족 2
이옥용 동시집, 최정인 그림 / 푸른책들 / 2008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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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집을 읽어본지가 언제지? 싶었습니다.
이 책이 제 눈길을 끌었던것은 바로 빨간색 표지의 작은 사이즈의 색감이라서 "어. 이 책 들고 다니면서 읽으면서 외워보면 딱이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에요.
시 좋아하세요? 저는 시 하면 뭔가가 함축되어 있는 말인거 같아서 왠지~ 손길이 잘 가지 않았어요. 그래서 학교 다닐때 "시를 짓는 숙제"는 "글짓기 숙제"보다 더 어려웠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지금도 시집을 멀리 했던거 같아요.
그러다 제가 시를 다시 읽어야 겠구나 결심아닌 결심을 했던 계기가 있어요. 바로 아이 때문인데요. 우리 아이가  알면서도 발표를 잘 하지 못하고 부끄러워 한다길래 어떤 방법이 좋을까? 생각하다가 전에 읽었던 육아서의 내용이 생각났어요. 그 내용은 집에서 동시를 외우게 해서 가족들앞에서 외우게 했더니 발표를 잘 하게 되었다는 그런 내용이였던것으로 기억을 해요.
그때 만나게된 시집 고래와 래고.. 빨간색 표지와 왠지 앙증맞은 표지의 사이즈가 우리딸에게 "ㅇㅇ야. 친구하자" 하는듯 했거든요..^^

그리고 알게 되었어요. 시라는 것은 결코 어려운것이 아니라는 것을요..
아이랑 재미나게 읽고 있습니다. 아이에게 물어봤어요. "이 시집 중에 마음에 드는 시 하나만 읽어줄래?" 일단 이렇게 아이의 흥미를 끌었답니다.^^ 그랬더니 아이가 부담없이 엄마손에서 시집을 가져 가네요. 아이는 이 시집을 읽으면서 어떤 생각을 할까?가 제일 궁금했어요.
그리고 아이가 골라서 읽어주었답니다. 하나씩 차근 차근 읽어볼려고요. 특히나 책 제목인 고래와 래고는 무슨 내용일까? 궁금해서 먼저 찾아서 읽어보았는데요. 시는 또 이렇게 골라 읽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고래와 래고.. 거꾸로인 이 단어는  공통점이 느껴졌구요. 그리고 심심은 엄마가 간이 심심해서 소금을 넣고 간을 한는 것처럼 이 시집 또한 간이 들어간 그런 기분이 들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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