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아내가 차려 준 밥상 매드앤미러 2
구한나리.신진오 지음 / 텍스티(TXTY)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숨에 읽어버렸다.
처음엔 이 소설의 의도가 잘 이해되지 않았다.

한 줄의 주제로부터 출발된 다른 소설이라..

예전에 #냉정과열정사이 라는 책을 너무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있다.
두 연인이 서로 사랑하며 헤어지고 재회하는 같은 과정을 여자와 남자 두 사람의 시선으로 풀어낸 두권의 책. 참 신선한 발상이라 생각되었고 읽는 내내 잔잔한 쾌감 같은게 있었다.

하지만 이 소설은 조금 달랐다. 정말 참신한 발상이었다.

단 한 줄. #사라진아내가차려준밥상 을 가지고 이렇게 다른 성격의 소설이 쓰여질 수 있다니.
서로의 소설 속 구절을 가져와서 반영한 부분들을 보면서.."어? 저쪽에서 봤던 구절인데.." 라는 생각을 하며 다시 펴보면 정말 그 부분이 나와 퍼즐을 맞추는 기분이 들기도 했다. TV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트리트우먼파이터 속의 대결하는 두 팀의 카피 안무를 보는 것 같은 재미도 있었다.
그러면서 두 소설 모두 각자의 장점을 잘 살리고 있는 듯 했다.

#삼인상 은 신화를 모티브로 한 남자의 순애보라 생각이 들면서도 정말 운명이라는게 있는건지 의문이 들기도 하는 부분들이 있었다. 그리고 간간히 숨어 있는 조금씩의 반전까지..
할머니가 옛날 이야기를 들려주시던 기분?

#매미울음소리 는 사후 세계와 흔히들 말하는 '업보'를 짊어지고 가야하는 우리의 인생들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고.. 어느 순간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주먹을 꽉지게 만드는 부분까지 우리 사회의 현실성까지 반영하고 있는 듯 해서 다시 한 번 내가 살아가고 있는 인생에 대해 돌아보게 했던 것 같다.

#텍스티 @txty_is_text 와는 #호러만찬회 로 인연이 닿아 평소 즐기지 않던 호러의 세계에 입문을 하게 되었는데 이번 도서 #사라진아내가차려준밥상 을 통해 또다른 매력을 느끼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