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 메이킹 - 멋지고 당당한 여성으로 새로운 인생을 여는 법
신은영 지음 / 쌤앤파커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었다그램📖
#나에게건네는자신감을불어넣는말들
#포스메이킹
#쌤앤파커스출판사
#서평단도서

과학에서의 "Force"는 "힘"을 의미한다.
보통은 "F"로 표시하는 이 단어는 우리는 "일을 할 수 있는 능력 "이라 정의한다.

하지만 이 책에서 의미하는 "포스"의 의미는 어찌보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나를 찾아가는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라는 면에서 일맥상통하는 듯 하나, 과학에서처럼 공식에 대입하여 그렇게 손쉽게 생각힐 힘이 아닌듯 하다.

화학교육과 출신인 저자가 이야기하는 자신의 지난날 부족했던 부분들에 대한 이야기에 나는 어딘지 모르게 그정도까진 아닌데..하는 생각의 안도감과 아..이 부분은 이렇게 극복할 수 있었구나 하는 깨달음?

어떤 책이든 자신을 찾아주고 자신있는 나만의 매력을 만들기위한 자기계발서라면 충분히 아..이렇게 해야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게하지만 스스로 그 방식을 습득하여 실행에 옮기기 까지는 큰 용기와 노력이 필요하다.

이 책은 그런 용기와 노력을 끌어내주기 위해 단계별로 잘 설명 해놓았고, 자기다운 사람이 되는, 나를 찾는 방법을 자세히 풀어놓아 술술 읽혔던 것 같다.

나도 나름 온전한 나를 찾으려 노력하는 사람이지만 결합손이 4개인 탄소의 온전한 결합을 이야기하며, 진정한 결합을 통한 💎 다이아몬드와 ✏️ 흑연의 탄생을 비교하는 적절한 비유를 통해 💡 생각지도 못한 진정한 나를 찾아 내면과 외면을 결합해야 하겠다는 결심을 하게된거 같다.

이 책이 모든 사람에게는 아니겠지만 진정한 자신을 찾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찐쌤🤗생각]

♧책속에서♧

끈기가 없다는 건 흥미가 없다는 것

기가 세 보인대, 그래서?

한 번은 부캐로 살아봄직하다.

걸음걸이는 태도의 정수이다.

돈은 제3의 자아이다.

몸은 나의 역사책

세계관이 같은 사람을 만나라.🖋

사람과 사람 사이에도 환절기는 존재한다.

칭찬도 가려서 하기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잘읽었다그램
#포스메이킹
#신은영
#자존감
#인생책
#자기계발서
#쌤앤파커스출판사
#서평단도서
@samnparkers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