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에게 전해주는 인생 명언 365+1
윤태진 지음 / 다연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을키우는나에게

나는 아들 셋을 키우는 엄마다.
16년째 아들 셋을 키우는 엄마이다.
나는 엄마이기 때문에 남자의 심리, 아들의 심리를 모를거라는 말을 많이 듣는다.
사실..우리 아들들에게는 더 그럴 것이다.
잔소리도 많고, 학교에서 아이들을 접하다 보니 하지 말아야하는 행동들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하고..그런 내가 아들들에게는 버거울지도 모른다.

보통의 가정과는 약간 다른 길을 걷고있는 우리에게 가끔 한 번씩.드는 생각이 있다.
"아빠가 있었다면..내 아이들을 조금 더 이해하며 이야기 해줄 수 있었을까?"

사실 내가 아이들을 케어하는건 힘들지 않다. 하지만 대화가 가끔 통하지 않을 때는 막막한 상황이 온다. 특히 아이가 커갈수록..

#아들에게전해주는인생명언365+1

아버지가 아들에게 전해주는 대화같은 문체로 편안하게 잘 읽을 수 있도록 씌어졌다.
나를 가르치려하는게 아니라 하나하나 살아가면서 경험하고 느꼈던 것들을 진짜 아이들에게 전해주는 것처럼 조근조근 풀어놓은 작가님의 이야기를 듣고 있는 것 같다.

누군가 나에게 이런 이야기를 해주었더라면 지금 인생에 다른 선택을 하고 조금씩 무언가 달라져 있을 것 같은 이야기들..
선택을 함에 있어 정답을 정해주는 지침서가 아니라 각각은 길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 안내서 같은 느낌이랄까?

이 책을 소중히 읽고 있는 나에게 큰아들이 이야기했다.
"재미있으세요? 엄마가 계속 읽고 계시는거 보니까 저도 읽고 싶어요..다 보시고 저 주세요~"라며..
평소 내가 읽는 책에 관심을 갖지 않는 아이다.
하지만 16년을 살면서 요즘 자신에게 선택해야 할 일들에 대한 고민이 많은 시기이기에 이런 이야기들이 눈에 들어오는 것 같다.
다른 상황들을 겪게 해서 너무 미안한 감이 많았지만, 그래도 표현하지 않고 묵묵히 잘 지내고 있는 아들에게 감사하며 흔쾌히 주기로 약속한 책~!!

내 아들이 힘들어 한다면 쥐어주고 싶은 책~!!
내 제자가 고민이 많다면 슬며시 옆에 놓아주고 싶은 책~!!
내가 해답을 찾지못해 방황한다면 잡아야 할 책~!!으로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책속에서♧

p.53
스스로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세상에 두려워할 것은 없다. 용기를 내지 않으면 더 먼 길을 돌아갈 수 밖에 없다.

p.73
지금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해야 한다. 감사는 불안에서 벗어나게 해주고, 행복으로 가는 문을 열어준다.

p.169
함께 같은 방향을 보며 걸어가는 것이 사랑인데, 사랑받는 것보다는 사랑하는 것이 더 행복하다.

p.195
사람은 절대 혼자서 살 수 없다.
그러니 모질지 않게 너그러운 마음으로 사람들과 어울려야 한다.

#잘읽었습니다
#아들에게전해주는인생명언365+1
#윤태진
#다연 #책 #신간 #책추천 #자기계발 #명언 #인생명언 #명언365 #글귀 #동기부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