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챗GPT 거부할 수 없는 미래' 책을 읽고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정말 요즘 챗GPT 관련 교육이나 설명회가 많아져서 모르면 안되겠다는 생각을 자주 하고 있는데, 길벗에서 좋은 책이 나와서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길벗이야 워낙 좋은 책을 출판하는 곳이라 매우 믿음이 갔고!! 책도 너무 기대됐습니다. 그리고 이 책을 쓰신 저자 분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DATA&AI 스페셜리스트로 근무하고 계신 서지영 님이십니다. 기존에 인공지능, 딥러닝 관련 서적을 많이 저술하신 전문가 이십니다!
사실 챗GPT관련 책이나 설명들을 보면 기반이 되는 기술을 설명해주지 않고 바로 챗GPT에 대한 설명을 시작하니까 챗GPT에 대해 제대로 이해가 가지 않고 그냥 도깨비 방망이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이책의 1부인 '알아 두면 쓸모 있는 사전 지식' 내용을 읽고 나니 기술에대해 완전히 이해하진 못했지만, 어떤 기술과 어떤 과정으로 챗GPT가 답변을 내주는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부에서는 챗GPT에대해 본격적으로 설명하는 내용입니다. 챗GPT가 무엇인지!!1 그리고 성과, 동작원리 같은 기본 지식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관심있게 읽었던 부분은 챗GPT의 서비스들인 GPT-3, 달리, 코덱스,위스퍼 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이렇게 목적에 맞는 챗GPT가 있는지 몰랐는데 하나씩 들어가봐야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소속이시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오픈AI 관계라든가 빙에 대한 내용도 일부 포함되어 있어서 뉴스에서 들었던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4부에서 챗GPT 활용하기 내용이 나오는데, 나는 챗GPT로 뭘 할 수 있을까 궁금했었는데 그 궁금증을 해결 할 수있었습니다. 글도 쓰고 코드도 짜고 업무에 어떻게 적용해봐야겠다는 그림이 그려졌답니다. 그리고 챗GPT로 작성한 내용을 잡아내는 내용까지 담고 있어서 아주 흥미롭게 봤습니다.
챗GPT관련해서 기본지식을 쌓고 싶으신 분들! 기본서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빠르게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책이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저도 이 책을 읽고 챗GPT 관련된 기사를 봐도 이해가 잘되고, 업무에 어떻게 적용해볼까 하는 그림 그릴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