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3학년 수학 교과서 3-2 - 전3권 마음이음 핀란드 수학 교과서
파이비 키빌루오마 외 지음, 이경희 외 옮김 / 마음이음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아이는 지금 학교 교과단계에 맞춰서 3학년 2학기 핀란드수학교과서를 시작했어요. 현행 교과수업은 나눗셈을 하고 있는 터라 저희 아이랑 맞는 단계를 골라서 방향을 잡아봤습니다.

똑같이 나누기를 통해서 나누기의 개념부터 차근차근 짚어 나갈 수 있어요. 요즘은 학교에서 수학의 레벨이 천차만별이고 아이마다 받아들이는게 다르다는것도 알지만 개념부터 차근차근 잡아나가야 아이가 뿌리를 더 깊이 내릴 수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요즘은 수학만큼 4차 산업시대에 맞게끔 컴퓨터 교육도 많이들 시키시잖아요? 그렇다보니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게 핀란드 수학교과서이지 않나 싶어요.

컴퓨터 언어 한 글자만이라도 틀리면 해결값을 구할 수 없듯이 그러한 부분에 있어서 아이가 좀 더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게끔 밟아나갈 수 있는 문제 구성도 풍부하단 생각도 들더라고요.


현재 3학년 1학기 수학교과서 말미에는 가볍게 분수를 배우는 목차로 꾸려져 있는데요. 핀란드 수학교과서 역시 분수가초3학년 단계에 나와있어서 아이가 분수의 개념을 잘 잡아나갈 수 있게끔 구성돼 있어서 이 부분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더라고요. 

주르르륵~ 연산문제만 즐비한 것이 아니고 아이의 사고력을 그림을 통해서 확장해 나갈 수 있는게 핀란드 수학의 비법이지 않나 싶었습니다.


그렇게 매일 핀란드수학교과서 3장씩 풀고 있는 초3 아이입니다!! 따로 수학학원을 다니고 있지 않고 있다보니 홈스쿨 하고 있는 그녀에게 개념부터 연산, 응용, 심화, 놀이수학까지 한 꺼번에 차근 차근 밟아 나갈 수 있어서 마음에 들어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꾸준히 노력하면 반드시 아웃풋은 시나브로처럼 상승될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기에 지금처럼 차근차근 달려 나가볼 생각입니다.

아이가 재밌게 핀란드 초등수학교과서를 풀어 나간 모습을 칭찬하며 찰칵@

아직까지는 창의성이 꺽이지 않은 아이라고 생각되서 조금 더 재미있게 수학을 접했으면 하는 엄마의 바람처럼 아이는 핀란드 초등수학교과서를 나아가고 있습니다. 지루하지 않고 천편일률적이지 않고~~ 아이의 생각이 더해져서 재미나게 풀어볼 수 있는 핀란드 초등수학교과서 ! 수학을 재미없어 하는 아이라면 성취와 흥미 2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귀뜸해 드리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