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진타오 이야기 - 겸손의 미덕으로 미래를 바꾼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8
박근형 지음 / 명진출판사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후진타오 이야기

이 책은 후진타오 인물이야기도 있지만 중국이라는 나라가 오늘날 어떻게 흘러왔는가를 보여주는 책이다.

중국 갑자기 급성장해서 너나할것 없이 중국이 대단하다고 칭찬을 많이 했는데..그런 역사적인 이야기가 이 책속에 숨어있다.

후진타오의 집안은 찻집을 7군데나 운영하는 부자였다. 중일전쟁으로 모든걸 잃어버린다.

후진타오아버지 후쩡위는 교사로 일하면서 그의 어머니를 만나 후진타오를 낳는다..그 밑으로 동생이 둘이다.

후진타오는 어린나이에 엄마를 잃어..엄마의 역할과 그의 타고난 천성으로 어린시절을 보낸다.그는 다섯 살에 초등학교에 입학을 하고..중학생이 되는 해에 가게를 공산당에 빼앗겨..어려움을 겪는다.후진타오는 수학을 남들보다잘해 수리학 엔지니어를 꿈꾼다.

그의 대학생활때 겪은 수많은 일들 ..어쩌면 운명이 그를 겪게 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든다.그 많은 시련과 위기..어쩌면 후진타오였기 때문에 이겨냈을 수도 있다는생각이든다.

그의 탁월한 천성과 리더십..그가 있었기에 지금의 중국이 있지 않았나싶다.

그가 수리학 엔지니어는 못됐지만..그 꿈이 있었기에 지금의 후진타오가 생기지 않았을까^^

중국인들이 정치지도자를 선출하는 과정이 실로 놀랍다..리더를 발탁하고 교육하고 이를 훌련시키고..이런 과정에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나라라고 본다

본문중 “이 세상에는 칼만 존재할 수는 없습니다.칼에겐 칼집이 필요합니다..재능이 칼이라면 겸손은 칼집입니다”후진타오 역시 겸손이라는 칼집이 있었기에 중국의 미래를 바꾸지 않았을까 한다

재능도 중요하지만 지금 현재를 얼마만큼 노력하는가에 따라 미래가 결정되는듯합니다.

후진타오역시도 노력이라는 준비가있었기에 결과도 좋았다고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