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중학 사회 ①-1 (2024년용) - 개념부터 문제까지 DOUBLE CHECK 중등 체크체크 사회/역사 (2024년)
최종현.서지연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체크체크 중학 사회 1-1

이제 겨울방학도 얼마 안 남았고 곧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네요

겨울방학에 중학교 내신을 위해 풀고 있는 사회 문제집, 체크체크 사회를 살펴봤어요

사회는 낯선 용어가 많이 나오므로 미리 공부해놓으면 훨씬 수월하더라고요

<체크체크 사회>는 진도 교재, 시험 대비 교재, 정답과 해설로 구성되어 있고

특별 부록으로 '족집게 요점 정리' 미니북도 제공하고 있어요

진도 교재는 예습용이나 복습용으로 활용하고 시험 대비 교재는

중간·기말고사 시험 대비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또 다른 특별 부록으로 '잠깐! Test'가 있어 진도 교재 학습 후

쪽지시험처럼 간단한 단답형 문제로 배웠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중학교 1학년 1학기에는 내가 사는 세계, 우리와 다른 기후, 다른 생활,

자연으로 떠나는 여행, 다양한 세계, 다양한 문화, 지구 곳곳에서 일어나는

자연재해, 자원을 둘러싼 경쟁과 갈등을 공부하게 돼요



먼저 진도 교재는 개념 정리로 기본 개념을 탄탄하게 익힐 수 있게 했어요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핵심 내용은 ★와 글자에 색줄을 그어 알아보기 쉽게 강조했고

대표 자료 체크에는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교과서 내의 지도, 도표, 사진 등을 수록했어요

또 낯선 사회 용어로 사회가 어렵게 느껴지는데 '사회가 쉬워지는 용어'로

용어 풀이가 나와 있어 사회 공부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어요



개념을 익힌 후 차근 차근 개념 체크, 차곡 차곡 실력 체크,

모아 모아 단원 체크의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체크할 수 있어요





차근 차근 개념 체크 & 차곡 차곡 실력 체크

차근차근 개념 체크에서는 쉽게 풀 수 있는 간단한 단답형 문제, OX 문제 등으로

기본 개념을 체크할 수 있고 '대표 자료 확인 문제'로 자주 출제되는 자료를

한 번 더 체크할 수 있어요

차곡 차곡 실력 체크에서는 다양한 실전 문제와 핵심 문제로

실력 체크를 할 수 있고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서술형 문제를 수록하여

서술형 시험 대비에도 도움이 돼요



잠깐! 집중 탐구

특별 페이지로 '잠깐 집중 탐구'에는 매우 중요하면서도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주제를 알기 쉽게 정리했어요





모아 모아 단원 체크

모아모아 단원 체크에서는 다양한 실전 문제와 단원 통합 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며 한 단원을 마무리할 수 있어요





조금 헷갈리거나 복잡한 문제는 QR 코드를 찍어 문제 풀이 동영상을 볼 수 있는데요

친절하고 자세한 강의로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어요

단답형&서술형 문제도 풀어보면서 핵심 단어를 알아내고

정답과 해결의 단계별 배점 제시로 정확한 서술형 쓰기를 연습할 수 있어요







시험 대비 교재는 개념을 다시 한번 정리하고 실전 대비 체크를 해볼 수 있어요

중요 문제나 고난도 문제가 표시되어 있어 시험 보기 전 다시 한번 살펴볼 수 있고

'서술형 대비 체크'까지 있어 서술형 문제 대비와 수행평가 대비도 문제없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특별 부록인 미니북 '족집게 요점 정리'는

시험 직전 마지막으로 훑어보며 시험 준비를 할 수 있게 했어요

시험에 항상 출제되지만 어려운 주제들을 이해하기 쉬운 만화로 제공했고

시험에 꼭 나오는 핵심 주제들을 모아 놓은 요점 정리와 출제 경향을 제시에

한눈에 중요 부분을 알 수 있도록 했어요

시험에 꼭 나오는 내용만 수록한 중등사회문제집, 체크체크 사회는

기본에 충실하여 본문 내용 정리부터 개념 체크 문제와 실력 체크 문제로

개념을 확인하고 학습한 개념을 응용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게 했어요

진도 교재와 시험 대비 교재는 물론 미니북과 잠깐 테스트로

개념 정리와 시험 대비까지 확실하게 할 수 있어서 좋네요

요점 정리와 기본 심화 문제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혼자 공부하기도 수월한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