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년이 올라갈수록 다른 과목도 다 어려워지지만 그 중에서도 제일 어려워지는 과목이 수학 아닐까 싶어요
주위에서 5학년 과정을 튼튼하게 잡아놓으면 6학년 과정은 문제가 없다는 말을 하도 많이 들어 작년에 바짝
신경을 써서 5학년 때는 수학에 재미를 꽤 붙였던 딸내미인지라 그동안엔 늘 우공비 수학으로 함께 했었는데, 이번엔 처음으로 쎈수학을 만나 보았답니다.
쎈 수학은 엄마들 사이에서 문제도 많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해볼 수 있어 좋다고 소문이 자자하지요?
처음 접해보는 교재라 아이가 어려워하면 어쩌나 걱정하긴 했지만 아직까지는 대체로 무난하게 풀어나가고 있답니다.

우공비 수학처럼 쎈 수학도 파란색 표지라 눈에 익은 것 같아요.
탄탄한 개념 학습과 단계별 문제 학습, 완벽한 서술형 연습, 자세한 문제 풀이 등 쎈 수학이 강한 4가지 이유랍니다.

이런 이유로 센 수학이 문제기본서로서 1500만 부나 판매된 베스트 셀러가 되었겠지요?

표지를 펼치니 학업 성취도 평가 문제가 먼저 보이네요.
학교 시험지 형태의 성취도 문제가 4회나 실려있어 학교 시험 대비에 안성맞춤일 것 같아요.
요건 시험 대비용으로 잘 모셔두어야겠어요..ㅎㅎ

교재 마지막엔 2회의 경시 대비 평가가 수록되어 있어요.
우리 아이 학교는 학교 경시대회가 따로 없지만 경시대회가 있는 학교에서는 요것도 아주 유용할 듯 싶어요.

쎈 수학의 제일 큰 특징은 난이도에 따른 A,B,C 3단계의 수준별로 이루어졌다는 건데요.
A단계 기본다잡기 -> B단계 유형뽀개기 -> C단계 응용도전하기 수학 문제로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차근차근 문제를 풀어나간다면 수학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 같아요.

방학 중이라 학습실천 계획표대로 나름 잘 따라하고 있는 울 딸.

A단계 기본다잡기는 교과서 내용을 익히고 기본문제를 풀어보는 단계랍니다.
주제별로 교과서 핵심개념을 알차게 정리하고 다양한 예를 들거나 그림을 통해 개념을 쉽게 익히게 합니다.
핵심콕콕과 쎈 노트를 통해 요점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답니다.
익힌 개념을 확인하기 위해 난이도 하 또는 중하 수준의 기본 개념문제를 풀어보면서 계산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B단계 유형뽀개기 는 교과서 익힘책을 유형별로 분석하고 학교시험에 출제되는 모든 문제를 풀어보는 단계입니다.
출제율이 높은 중요한 유형인 집중공략,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중요해요, 시험에 자주 틀리는 문제 잘 틀려요,
단계별로 해결 순서를 익힐 수 있는 단계형 서술형 주관식 문제인 문제해결, 학교시험에 출제되는 형태인 서술형
문제 등 다양한 문제를 통해 문제해결력을 높여 수학 실력을 키울 수 있을 듯 싶어요.
센 징검다리를 통해 재미있는 수학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어 상식도 키우고, 머리도 식힐 수 있을 것 같아요.


C단계 응용도전하기는 여러 가지 개념을 종합한 고난도 응용문제를 수록한 단계로, 복합 유형위 문장제 문제로 구성되었어요.
경시 대회 수준위 문제인 경시수준, 단계별로 해결 순서를 익힐 수 있는 단계형 서술형 주관식 문제인 문제해결, 난이도 높은 서술형 주관식 문제 연습을 할 수 있는 심화 서술형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울 딸은 요 단계문제를 조금 어려워하여 요 단계는 학기 중에 풀려고 일단 남겨 놓았답니다.

배울 내용의 이해 정도를 알아보기 위해 복습하고 평가해 볼 수 있는 단원 마무리는 2회나 실려 있어 학교 시험
대비하기에 좋을 듯합니다.
권두부록인 학업 성취도 평가와 권말부록인 경시 대비 평가와 함께 잘 활용한다면 학교시험 대비는 완벽하게 할 수 있겠어요.


난이도가 다소 있는 문제집일수록 풀이집도 중요한데요.
A단계 기본다잡기는 빠른 정답 찾기에만 있고, B단계 유형뽀개기부터 자세한 정답과 풀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쎈 수학은 정답 풀이집도 참 마음에 드는데요.
빠른 정답 찾기와 서술형에 대한 자세한 예시 답안과 채점기준표, 잘 틀리는 문제에 대한 틀리는 이유와
해결방안을 수록하고 있어 아이 스스로 채점하기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은 은근 쓰기 싫어하는 오답노트는 엄마들 사이에는 인기가 좋지요?
쎈 수학에는 쎈 오답노트가 왔어요.
울 딸도 처음엔 오답노트에 틀린 문제 적는 것 엄청 싫어 했었는데요.
많은 문제를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번 틀린 유형의 문제를 다시는 틀리지 않으려면 오답노트를 활용하는 것이 습관화
되어야할 것 같아요.
이렇게 잔소리 아닌 잔소리를 해대니 울 딸 이제 어느 정도 오답노트 적는 것에 적응이 되었나봐요.

이번엔 요래 알아서 적더라는..ㅎㅎ
이번 겨울 방학엔 쎈 수학으로 6학년 1학기 수학 마무리하려고 해요.
얼마 남지 않은 방학동안 쎈 수학으로 열공하여 6학년에도 수학 걱정 없었으면 좋겠어요.
방학 때 선행학습용으로 너무 쉬운 교재를 선택하면 배울 내용이 너무 쉬운가 싶어 학기용 교재를 선택할 때 고민이
생기고, 조금 어려운 실력서를 풀리면 아이가 어렵다고 지레 겁을 먹는데, 쎈 수학은 난이도가 단계별로 구분되어
있어 그런 고민을 날려주는 것 같아요.
방학동안 A,B단계 문제를 확실하게 풀고, C단계는 학기 중에 풀도록 해야겠어요.
울딸 쎈 수학으로 공부해서 6학년에도 좋은 성적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