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는 가끔 다른 인생을 꿈꾼다 - 홍미경 원장의
홍미경 지음 / 무한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눈에 확 눈에 띄는 책 <아내는 가끔 다른 인생을 꿈꾼다>

남편들이 보면 놀랄만한 제목이 아닌지..ㅎㅎ

하지만 어쩌면 전작인 <아내가 딴짓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보다는 덜 놀라울 제목이지 싶다.

<아내가 딴짓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가 남편과 자식을 뒷바라지하며 사느라 미처 스스로의 아픔은 돌보지

못한 이 땅의 모든 아내들을 위한 치유 에세이였기에 재미있게 읽었던지라 이번 책 <아내는 가끔 다른 인생을

꿈꾼다>도 기대되었었다.

전작에서 일탈을 의미하는 '딴짓'이 아니라 평소에 차마 용기내지 못했던 소소한 일들을 찾아서 일단 저질러

보는 것만으로도 삶에 활력이 생기고 새로운 변화를 맞을 수 있기에, 이런 건강한 딴짓이야말로 해소되지 않는

불만을 속시원히 풀어주고 몸과 마음에 변화를 불러오는 활력소가 된다고 강조했었는데, 이 책에서는 '딴짓'

대신 '다른 인생'을 내세우고 있다.

저자가 1인 4역을 거뜬히 해내며 수많은 부모들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멘토 역할을 하고 있기에 그의 조언에

기울이게 된다.

 

결혼을 한 여자들은 아내이기 이전에 한 여자이기에 결혼을 하고 이런 저런 일로 자신을 포기하고 사는 경우가

많은지라'읽으면 공감이 될 듯한 책이다.

한 남자의 아내이기에 아이들의 엄마이기에, 한 집안의 며느리이기에 참고, 포기하며 살아야하는 경우가 많은지라

한 여자로서의 삶도 포기하고 사는 경우가 많지 않을까 싶다.

나 역시 그런 삶에서 그리 동떨어진 삶을 살고 있지 않은지라 내 이야기다 싶은 부분도 많아 공감하며 읽었다.

선배맘으로서의 아내로, 엄마로, 여자로 산다는 것의 의미를 새롭게 탄생시키며, 위로와 응원, 힐링을 통해 더욱

행복해지는 비법을 소개하고, 20여 년이 넘는 긴 세월 동안 아이들과 부모들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보듬어 줄 수

있는 엄마표 교육법으로 성장발달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 결혼한 여자라면 참고할

만하다.

부록으로 실린 불량남편의 A/S상담소에서 소개한 남편의 5가지 유형 또한 소소한 재미를 주었고, 대한민국

아내들이 절대 잊지 말아야 할 것 10가지는 기억해둘 만한 것이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