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만 빼고 다 바꿔라 - AI도 꼼짝 못할 대한민국 육아전문작가의 육아 비법
김영희 지음 / 작가교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만빼고다바꿔라 끝끝내엄마김영희 현명한육아도서책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행복한 육아를 하기 보다

힘든육아가 마음의소리가 먼저 나오게 된다..

현실과 감정에 부딪히며 육아를 하게 되고

자식을 낳은 처음의 감정보다

하루하루 쌓아가는골이 깊은 마음이..왜 자식을 낳았을까 하는

그런 마음도 들때가 있다..

 

 

 

 

 

나도 부모에게 사랑받지 못했고

하지만 돌이켜보면 나때에는

밖에서 놀기회도 그냥 장난감은 아니지만

온세상이 가지고 놀수 있는 다양한 일들이 많았단거 같다..

현명한부모가 되긴 위한 키워드로

호기심,창의성,비판적사고,열정,팀워크,평생학습력,겸손,

디지털소양,시민성 9가지 주제로 

골라서 읽을수 있다는 재미가 있다

단락별로 읽으면 그 주제에 맞게 읽을수 있어서

내가 먼저 관심이 있는건 바로 비핀적사고

디지털 소양이었다..

먼저 마음에 가는 주제에 꽂히게 되면

나도 그 주제에 맞게 읽게 되는경향이 있긴 하다

자식을 잘키우기 위해서 독립심을 키워줘야 하는데

아이에게 독립심을 키우지 못한  

미리 조심하라고 경고장처럼

말하는 나의 습관들 루틴들..

그럼에도 실수하면 난리가 나는상황...

 

 

사례를 들어서 이야기 해주니

공감이 되기도 하고

요즘은 40살에도 부모에게 의존하는 자식들이 많다는걸

보니 ..아이의 자립심을 키워주는 습관이

지금부터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해 보게 된다

 

 

디지털리터리시 디지털을 이해하는 기술

아이는 태어날때부터 휴대폰을 아는 순간부터

나보다 디지털을 잘 아는 기술자이다..

 

인터넷정보는 우리가 얻지 못하는 정보를 구하는

가장 최선의 방법이 될수도 있겟다 싶다..

전에는 아이가 새로운 정보를 이야기 할때마다

재미가 없었는데 아이가 궁금해하는건 인터넷으로 찾고

정보를 구하는것에 대해서 그 부분은 칭찬해줘야겠다

 

 

놀이가 부족한 요즘 아이들 어떻게 해야 아이들에게 놀이를

통해서 즐겁고 행복한 삶을 살수 있을지 고민해보게 된다..

재택근무하면서 아이에게 내일만 고집하고 아이의 마음은

읽어주지 못한..그래서 코로나로 재택근무는ㅎㅎ결사반대였는데

책을 보니 참 나자신의 모습이 반성하게 된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생각하고 경험하며 공감할 수 있는

아이만빼고 다바꿔라..진짜 바꾸지 않으면

나의 인생도 아이의 인생도 행복해지지 않겠구나..

하루하루 소소한 행복을찾아 노력해갈수 있도록 스스로 할수있는

아이의 모습을 발견해야겠단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