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의 말센스 - 일과 관계가 단번에 좋아지는 54가지 말투
히키타 요시아키 지음, 송지현 옮김 / 더퀘스트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신체적으로는 어른이 되었지만 아직은 어른으로써 지녀야하는 말투와 생각, 행동들이 어렵고 어색한 독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책인 것 같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우선순위를 정하고 난 다음에 생각이나 행동으로 옮긴다거나, 생각에만 머무르지말고 일단 적어본다던가 등의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런 방법들은 누구한테나 들을 수 있는 조언이죠. 하지만 책에서는 실제 있었던 우리 사회의 아무개들의 사연들을 예로 들어 이런 상황에서는 이렇게, 저런 상황에서는 저렇게 하라고 조언을 해주면서 그 방법들을 어떻게 연습하고 훈련할 수 있을지, 어떻게 목표를 잡고, 실제 상황에서 어떤 식으로 적용하면 좋을지 등등의 사소해보이는 것 하나까지 친절하게 가르쳐주어 좋았었던 것 같습니다.


책의 구성 또한 보기에 독자의 눈과 마음을 편하게 하고 한 눈에 잘 보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에는 글자 색을 검정색이 아닌 다른 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하지만 눈이 피로할 수 있는 붉은 계열 색이 아닌 연한 청록색으로 표시하여 보기에 피로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저자는 초등학생 신문에서 칼럼을 쓴 것이나 유명 기업 혹은 유명인의 명언 등과 같은 것들도 책으로 가져와 인용함으로써 독자들이 좀 더 와닿을 수 있게 서술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자가 만든 PT 시트와 같은 표 양식도 첨부하여 독자들이 말이나 행동, 생각을 훈련하고 연습할 때 더 쉽게 체크하고 챙길 수 있게 포함되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출판사의 도서 협찬을 받아 저의 주관적인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