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꾸어 말하기 - 무심코 꺼낸 말투를 호감을 주는 말투로
오노 모에코 지음, 김소영 옮김 / 새로운제안 / 2022년 3월
평점 :
이 책은 인간관계에서 흔히들 실수하는 말의 말투를 상대방에게 기분나쁘지 않게 그리고 더 나아가 호감을 가질수 있게 바꾸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일단 책의 큰 특징으로는 먼저 매 장마다 4컷만화를 넣어 독자의 흥미를 이끌고 그 장의 주제를 한눈에 보여주어 그 장은 어떤 식으로 내용이 어떨지 짐작을 하게 해주어 책을 읽기 더 쉽게 만들어줍니다. 거기에 하나의 장마다 한문장과 그 문장에 대한 부가설명 한페이지로 구성된 챕터가 10개정도로 구성 자체가 간단히 되어 있어 책을 읽을 때 많은 내용을 읽어야 한다는 부담감이 없어 책을 읽기 힘들어하는 사람들도 간간히 볼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게다가 말투에 대해 이건 이렇게 고쳐야한다는 딱딱한 문체의 설명이 아니라 '이러한 말투로 이야기를 하면 상대방은 이 말을 이러이러하게 받아들이고 오해 할 수 있다' 처럼 왜 그런지 독자들을 설득시키고 이해시켜주어 더 수월하게 읽혔던 것 같습니다. 또한 저자가 설명하는 부분들의 키포인트가 되는 핵심 문장이나 부분들은 글에 형광 노란색 밑줄로 표시해주어 머리에 더 잘 들어왔던 것 같습니다.
저자도 이러한 카운슬링에 관해 현장에서 오랫동안 일해본 전문가라 책을 읽으면서 전문성과 신뢰성도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책을 읽고나서 저도 상대방에게 말을 할 때 한번정도 더 생각하여 조금 더 부드럽게 말할 수 있게 연습도 하고 실천을 조금씩 해나가고 있습니다. 쉽지는 않지만 조금씩은 효과가 보이는 것 같아 좋았던 것 같습니다.
(출판사의 도서 협찬을 받아 저의 주관적인 리뷰를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