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Z세대를 위한 한 권으로 끝내는 자취방 구하기
룸프렌즈 지음 / 룸프렌즈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자취방을 구해야하는데 어떻게해야하는지, 또 어떤 것을 신경써야하는지에 관한 내용들을 다루는 책입니다.
책에서 돋보이는 특징이라고 하면 한눈에 들어오는 구성을 먼저 말할 수가 있겠습니다.
신경써서 봐야하는 계약서 등의 서류 사진, 전입신고 등 온라인에서 할 수 있는 법적인 처리들에 대한 과정과정마다의 사진들과 홈페이지 주소, 알고 있어야할 개념들의 정리와 자취방을 구할 때 확인해야할 체크리스트 등 각종 자료들이 보기 쉽게 구성이 되어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거기에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 구성이 바로 책의 맨 뒤쪽에 있는 실제 오래 자취한 경험이 있는 자취생들의 인터뷰 부분입니다. 자취방을 구해야할 때 알아두면 좋은 것 뿐만 아니라 자취하면서의 꿀팁들도 알려주어 후배 자취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또다른 특징으로는 작가가 작가의 동명인 앱을 만들어서 이 책 뿐만 아니라 그 앱을 통해서도 자취방을 구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고, 현재 블로그, 페이스북 등 여러 SNS매체를 통해서 이러한 활동들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책을 다 읽고 나서는 개인적으로 제 맘에 들었던 부분은 저도 잘 몰랐고, 많은 청년들이 몰랐을 수도 있는 다양한 청년 주거정책들을 소개해주는 부분이 있는데, 집을 구하기가 힘들거나 집세를 구하기 힘든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좋았던 것 같습니다.
(출판사의 도서 협찬을 받아 저의 주관적인 리뷰를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