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농축 수면
마츠모토 미에 지음, 박현아 옮김 / 느낌이있는책 / 2021년 2월
평점 :
저는 10시간을 넘게 자도 항상 피곤해 했었고,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피곤했었습니다.
원래도 그랬었는데 코로나 시기를 겪으면서 더욱 더 심해졌었습니다. 아마 저말고도 여러 사람들이 이런 고민과 걱정이 많았을 겁니다.
저자 마츠모토 미에는 그 중에서도 책에서 소개하는 수면의 목표를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잠이 들고 깊은 수면을 한정된 시간 동안 하는 것으로 강조합니다.
이러한 수면을 목표로 이 책에서는 그런 걱정을 해결해줄 여러 간단한 운동법, 호흡법, 뇌 피로 해소법 등을 알려줍니다.
위와 같은 운동법, 호흡법, 뇌 피로 해소법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보니 당장 최고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전에 피곤해했던 몸이 조금이나마 나아진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 책의 구성적인 특징으로는 한 챕터마다 포인트라고하는 글 박스가 있는데 그것은 챕터를 몇줄로 요약해 정리해줍니다.
그리고 스트레칭이나 무언가를 설명할 때 이해하기 쉽게 일러스트를 책에 삽입한 것과 글 부분에 중요한 것이 있으면 보라색 밑줄로 강조하여 눈에 잘 들어오게 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소개한 것 처럼 이 책을 읽고 피곤함이라는 짐에 짓눌려 사는 사람들에게 책에 나온대로 간단하고 짧게, 하지만 지속적으로 운동하고, 환경개선하고, 뇌 피로를 없애는 실천만 한다면 그 피곤함이 없어져 결국에는 피로가 풀리는 삶을 살아갈 수 있으면 좋겠어서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출판사의 도서 협찬을 받아 저의 주관적인 리뷰를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