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맨스로 스타 작가 - 웹툰·웹소설·영화·드라마, 모든 장르에 먹히는 로맨스 스토리텔링
리 마이클스 지음, 김보은 옮김 / 다른 / 2021년 2월
평점 :
이 책은 로맨스 소설을 쓸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북이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 말고도 뭔가 이야기를 만들어내야 하는 작가나 캐릭터의 스토리가 있어야 할 캐릭터 디자이너 등 로맨스와 관련이 없는 다른 작가들에게도 이야기를 구성해 나가고 어떻게 자료조사를 해야하는지, 또 독자들 입장에서는 이런 이야기의 구성은 어떻게 느껴지는지와 같은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
그런 설명들을 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다른 로맨스 소설을 일부 인용하여 예를 들어주어 더 와닿았던 것 같다.
또한 신인 작가들이 종종하는 실수도 짚어주면서 주의해야 할 점들도 알려준다.
이런 책의 구성들 중에서도 실전연습이라는 부분은 실제로 글을 쓰고 이야기를 만들 때 바로 적용하여 연습할 수 있도록 한 부분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위와 같은 책의 알찬 내용들로 애니메이션이나 영상 관련으로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 나에게 몰랐던 점도 알게 되고 독자의 입장에서도 한번 더 생각해볼 수 있어서 생각하는 시야가 넓어진거 같아 좋았던 것 같다.
게다가 이야기를 짤 때 소소한 팁들도 배워 갈 수 있어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지나쳤던 부분들을 깨닫게 되는 좋은 책이었던 것 같다.
요즘 수많은 로맨스 이야기들이 쏟아져 나오고 그 이야기들은 어디선가 많이 본듯한 진부한 이야기들일 것이다.
하지만 그런 이야기들을 더 재밌게 만들어내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출판사의 도서 협찬을 받아 저의 주관적인 리뷰를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