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세트] [BL] POCO A POCO(포코 아 포코) (총4권/완결)
차교 / 시크노블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차교 작가님의 포코 아 포코입니다. 이북으로 출간되기 전부터 유명했던 작품이라서 캘린더에 뜨고나서부터 출간되는 날만 기다렸었습니다. 읽고나니 이 책이 왜 그렇게 유명한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가 정말 피폐했습니다. 상황도 그렇고 전개되는 것도 그렇고 다른 피폐물들처럼 공이 일방적으로 수를 굴리고 그러지 않아도 이렇게 진득한 분위기를 풍길 수 있네요. 남성의 입장에서 다른 남성에게 찍히고 굴려진다는 것에 정신적인 데미지를 입고 신체적&정신적 양쪽으로 고통을 줄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런것 보다는 처절한 그리고 치열한 상황에서의 피폐함을 좋아합니다. 그런 취향에서는 상당히 부합하는 글이었어요. 차교님의 필력이야 적해도를 읽었기때문에 이미 알고 있었던 것이지만 적해도와 또 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

불행하고 비뚤어진 소년들이 만나 서로의 상처를 핥아주기도하고, 오히려 더 후벼파버리기도 하는 그들, 서로의 테두리 안에 서로를 넣었으면서도 상대를 이용하는 것에 서슴없는 그들이 신선했습니다. 무거우면서도  오히려 산뜻하게 느껴지는 것이 참 아이러니 했어요.

공이 독일어로 했던 말들이 무슨 뜻이었는지 나중에 알게 될 때에는 정말 공이 된 듯한 기분으로 읽어볼 수도 있었습니다.

자극적인 소재가 꽤 있다보니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겠지만, 작가님이 워낙 잘 쓰신 글이라 많은 분들이 읽어보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