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지키는 열두 가지 말 - 단단한 자존감을 만드는 당당한 말 한마디의 힘 생각을 더하면 14
강승임 지음, 안상정 그림 / 책속물고기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은 정말 중요해요. 그걸 모르는 사람은 별루 없을꺼예요.

보이지 않는 말 한마디에 사람의 기분이 업다운이 되기도 하지요.

하지만 말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조심스럽게 하는 사람은 찾기가 힘든게 현실인것 같아요.

특히나 어린이들은 말을 함부로 하기 쉬운데요.

그런 말들로 부터 나를 지킬 수 있는 말들을 아이들에게 가르쳐 주는 책을 만나 보았습니다.

책은 크게 3장으로 나뉩니다.

1장 나에게서 나를 지키는 말

2장 너에게서 나를 지키는 말

3장 우리에게서 나를 지키는 말

만화에서 개와 고양이의 대화처럼 당당한 말 한마디가 단단한 자존감을 만든다는데 동의 합니다. ㅎㅎㅎ

나에게서 나를 지키기 위해서는 있는 그대로 나를 존중하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아직 어려서 자신의 기대치에 못미치면 쉽게 좌절하고 자신을 깍아 내리는 경향이 있는것 같아요.

그런 상황을 방지 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잘 알고 있는 그대로를 사랑 할 수 있는 아이가 되어야 겠죠.

아무도 나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내가 나를 좋아해주면 됩니다. ㅎㅎㅎㅎ

그러기 위해서는 나와 친해지고 나를 잘 알아야 겠지요~

자기 자신을 잘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 내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들을 마인드맵으로 그려보면 새로운 나를 발견 할 수 있어요.

또한 책에서 처럼 나의 좋은 점을 발견하고 글로 적어보면 힘든 마음이 생겼을때 위로를 받을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사춘기 딸과 함께 하면서 친구 때문에 널뛰기 하는 감정을 어떻게 잡아줘야 할까 고민이 많았습니다.

이 책을 보니 나를 정확하게 알고 긍정의 마인드를 갖게 해주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책에서 계속 반복 되어지는 말이 있습니다.

"말을 바꾸면 마음이 바뀌어요"

사춘기 시기를 지내고 있는 아이에게 꼭 권해주고 싶은 마음에 쏙 드는 책이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