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자습서 4-2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2014. 8.20

 

 

3학년 때 갑자기 어려워진 사회 덕분에 4학년에 문제집 고를 때 조금 신중을 기했어요.

4학년 1학기 때 우공비 초등 사회를 처음 풀어 보며 그래도 상위권의 성적을 유지할 수 있었지요.

그래서 2학기 때도 우공비 초등 사회를 선택했네요.

 

 

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4학년 2학기 문제집을 펼쳐보면 재미있는 학습 만화와

요점 정리가 잘 되어 있는 미니북 한 권이 부록으로 들어 있어요.

작고 얇아 휴대하기 편하고, 정리가 잘 되어 있어 보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해당 단원에서 배워야 할 중요한 부분을 이해시키기 위해 개념 잡기에

상당히 비중을 많이 두었어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학습 만화 형식의 개념 잡는 비법이 참 마음에 드네요.

개념 잡는 비법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공부 했다면 자료 잡는 비법에서는

핵심자료로 기본 다지기에 들어가요.

그런 후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알짜 문제들로만 구성되어 있는 문제들을 접하게 되지요.

당연히 서술형 문제들도 빼놓을 수 없구요.

단원별 학습이 끝나면 일목요연하게 요점만 정리해 놓은 단원정리 부분도 좋고,

학교에서 단원이 끝나고 나면 보는 시험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단원평가 문제들도

2회나 수록해 놓고 있어요.

차근차근 난이도를 높여가며 문제들을 풀어 볼 수 있도록 구성해 놓은 부분이 참 마음에 드네요.

 

 

힌 템포 쉬어 가라고 아이들에게 유익하고 교훈이 될 만한 내용을 그림과 함께 실어 놓았네요.

매 단원마다 끝나고 나면 요거 보는 재미도 솔솔한거 같아요.


 

 

우공비 초등 사회 책 속에 시험비법책이라는 또 다른 문제집이 한 권 들어 있어요.

개념 확인 문제, 단원평가 문제, 서술형 정복문제까지..

본 책은 아이 교과에 맞춰 평소에 풀고, 시험비법책은 시험 보기 전에 풀어 보면 좋겠지요.


 

 

우공비 사회 비법풀이책, 자세한 해설과 함께 답을 체크할 수 있어요.

중앙에 위치한 우공비 Box  부분도 도움이 많이 되네요.

 

 

방학 동안 우공비 초등 사회 문제집을 하루에 적당량을 정해 놓고 매일매일 풀고 있어요.

비법풀이책을 보며 답을 체크하고, 틀린 부분이 있으면 해설을 참조해서 놓쳤던 부분도 해결하구요.

이렇게 매일 조금씩 풀다 보니 자기 주도형 학습이 자연스럽게 되어 가는 것 같아요.

2학기에도 우공비 초등 사회와 함께 어렵지 않게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