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4-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2014. 2. 12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비법서 우공비 사회!

아이가 처음 만난 우공비 시리즈는 개념을 이미지로 표현하여

좀 더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새로운 개념의 학습지예요.

 

 

4학년에 올라가는 아이는 바뀐 교과서 덕분에 조금 혼란스러운데

우공비 사회와 함께라면 문제 없을 것 같네요~

 

아이가 우공비 사회를 처음 펼쳐 봅니다.

그리고는 문제를 하나하나 풀어 보면서 우공비 사회와 좀 더 친해지려 노력해요.

 

문제집 부록인 비법+더하기

 

학습에 필요한 중요 부분을 단원마다 간략하게 요점해 놓아 시험 전에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작은 크기의 얇은 책이라 가지고 다니면서 읽기에도 참 좋아요.


 

개념잡는 비법

해당 단원에서 배울 내용들의 개념을 정리 해 두었어요.

이 내용을 참고 하면 쉽게 개념을 익힐 수 있고, 더욱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아요.

또한 핵심 개념을 이미지로 재미있게 표현해 놓아 아이가 쉽고 빠르게 개념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 무엇보다 좋은 것 같아요.

 

자료 잡는 비법

핵심 자료를 보면서 기본을 탄탄하게 다져가다 보면

어떠한 응용문제도 쉽게 풀 수 있을 것 같아요.


 

실력 잡는 비법

알짜 문제들만 수록되어 있어 아이의 실력을 업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개념을 파악하고 나니 평소 사회 과목을 많이 어려워 하던 아이가 문제를 풀면서

쉽다고 하며 좋아하더라구요.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

서술형 문제를 통해 다양한 사고와 논리적으로 접근 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어요.

여러 가지 다양한 문제들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또한 기를 수 있어

마음에 들어요.


 

단원 정리

한 단원이 끝날 때 마다 중요한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 놓아

한 눈에 보기 쉽고 편하게 해 놓았어요.

시험보기 전에 간단히 읽고 가도 좋을 것 같아요.


 

단원평가

한 단원 당 총 2회의 단원평가가 수록되어 있고,

쉬운 문제에서 부터 어려운 문제, 중요한 문제, 서술형 문제 등

굉장히 다양한 문제가 실려 있어 아이의 실력을 테스트해 보기 참 좋은 것 같아요.

학교에서 단원 평가 보기 전에 풀고 가면 참 좋겠죠~


 

한 단원이 끝나면 쉬었다 가는 페이지가 있어요.

지식이 될만한 내용이나 재미있는 이야기 등

아이의 소양에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도 실려 있어 좋네요.

 

시험비법책

개념 확인 문제와 단원 평가 문제, 서술형 정복문제 등

학교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제들을 수록해 놓았어요.


 

비법풀이책

답과 해설이 자세히 안내 되어 있어 보기에도 편하고, 몰랐던 내용을 참고할 수 있어서 좋아요.

 

이미지를 통해 개념을 확실히 잡고,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사고를 키워 나갈 수 있고, 기초도 튼튼히 할 수 있어서

우공비 사회를 선택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이도 문제를 풀어 보면서 우공비가 점점 좋아진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