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들아, 나는 너에게 무엇을 남겨줄 수 있을까 - 아버지가 알려주는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
스테르담 지음 / 다른상상 / 2024년 5월
평점 :
저는 엄마지만 아들에게 아버지가 해주는 조언과 해주고싶은 이야기가 뭘까? 생각하면서 보게되더라구요. 남편에게도 읽으라고 주었어요 아빠가 아들에게라 뭔가 더 나은 관계를 위해 좋을것 같더라구요. 아버지의 인생의 조언 함께 보실까요?


저자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대기업 마케팅을 하는 업을 가진 두아들의 아빠 스테르담입니다.

1부~4부로 연결이 된답니다. 1부는 인생에 대하여, 2부는 마음에 대하여, 3부는 진리에 대하여, 4부는 지혜에 대하여 랍니다. 아버지가 아들에게 위대한 유산처럼 남겨주고 싶은이야기 ..아버지가 겪었기 때문에 알수있는 이야기들이다. 딱딱한 이야기가 아니라 말하듯이 구어체로 적혀있어서 정말 아빠가 아들에게 지금 이야기를 하는 그런 느낌이더라구요.아빠가 아들에게 보내는 편지 느낌인것 같아요. 열심히 노력하지말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열심히 하면서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향해나아가는것을 강조하고있답니다. 넘어짐도 그것을 위해 달려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방향을 잘 잡고그 과정을 잘 헤쳐나가며 "왜" 라는 질문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기를 바라는 아빠의 마음이 잘 드러난답니다.

여자인 엄마가 키우는 다른 성별인 아들이라는 존재는 정말 뭐라고 해야 할까요? 많이 어려운것 같아요. 아이의 마음을 알아채기도 왜 이런행동을 하는건지도 말이죠. 그래서 저는 이책을 제가 읽어보고 싶더라구요. 책을 읽다보니 아들에게만 국한 되는 내용은 아닌것 같아요. 아빠가 해주는 인새의 이야기, 이내용들이 뭔가 나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아요. 책의 저자인 부모가 자신의 삶을 살면서 느꼈던것들을 아버지의 맘으로 알려주고자하느 책이라 조금 남다른 느낌이 들더라구요. 남아들은 뭔가 생각도 그리고 활동적인것도 다르기에 솔루션도 다르게 접근해야 하는것 같아서 이런식으로 접근하게 되더라구요.
아이에게 세상에서 제일 소중한건 너! 이며, 긍정적인 마음과 냉철한 이성을 동시에 가지는 아이, 그리고 항상 배려를 잊지않아야 하고, 행복은 순간간이기에 그것을 오롯이 즐기기를 바라는 아버지의 맘이 잘드러난답니다.

[다른상상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