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연결 초등수학 용어사전 수학사전 시리즈
최수일.김남준 지음 / 비아에듀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이번에 초등학교에 입학 했답니다. 초등학생이 되고나니 개념, 원리 이런것들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선택한것이 비아북 출판사의 <개념연결 초등수학 용어사전> 이랍니다.

제가 먼저 읽어보고 제가 이해 하고, 아이에게 알려주면 좋겠다는 맘이들더라구요. 그래서 먼저 읽어보았답니다 .

초등 학생때 반드시 알아야할 용어를 309개를 담아두었다고 하는데요, 국어 사전처럼 수학 문제를 풀다가 뭔가 이해가 되지않을때 이렇게 뒤적이면서 찾아볼수있는 책인거 같아요. 수학은 정의가 중요하죠 . 정확한 개념을 연결해서 흔들리지 않게 수학실력을 차곡차곡 쌓아야 할것 같아요.

저자는 최수일 님과 김남준 님 두분이시네요. [개념 연결 초등 수학 사전], [개념 연결 연산의 발견], [개념 연결 만화 수학 교과서] 두분이서 함께 지은 수학 저서들이 많네요. 


 초등 1학년 부터 6학년 까지 의 모든 용어가 이 한 책속에 있답니다. 가 나 다.. 순으로 인덱스가 표시되어있어서 필요한 부분을 딱 찾을수있어요. 한자를 잘 풀어서 알려주시고 , 비슷한 말을 연결시킬수있게 옆에 적어두었답니다. 이렇게 책을 어떻게 보면 좋을지 소개가 있어요. 그래서 더 좋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