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맛있는 채소 솥밥 보양식 사계절 맛있는 솥밥 보양식
최윤정 지음 / 용감한까치 / 2023년 5월
평점 :
품절


솥밥 ! 용감한까치, 사계절 맛있는 채소 솥밥 이라는 책을 가지고왔어요.
솥밥의 로망 때문에 저두 르크루제의 밥솥을 구매했는데 이게 자주 사용이 안되더라구요. 결국은 어쩌다 한번씩 꺼내게 되는데요. 이책을 읽고 오랜만에 또 한번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그럼 한번 시작해 볼까요?





저자는 "류니키친" 이라는 이름으로 솥밥 전문 요리 유투버더라구요. 도쿄와 한국을 오가면서 자연스럽게 익힌 두나라의 음식의 장점만 접목한 레시피를 연구했다고 합니다. 2018년부터 유투브에 업로드를 해왔다고 하네요. 유투브 링크가 큐알로 나와있어요
유투브 링크
https://youtube.com/@RyuniiiKitchen


목차는 솥밥의 기본부터 시작해서 컬러별로 쭈욱 정리되어있어요 ^^
기대가 됩니다.


솥밥을 처음 하시는분들도 헤매지않고 잘 하실수있게 처음부터 차근차근 정리되어있어요.
재료를 준비하는 부분부터 사용하는 솥들도 다양한게 알려주시더라구요. 사진이 다 있어서 어렵지않고 친절합니다.
쌀의 품종을 추천도 해주셔서 열심히 읽어봤답니다. 장점을 간략하게 적어놔서 도움이 되더라구요. 재료를 써는 방법도 그리고 기본적인 채수만드는법. 이유식만들때는 육수많이 만들어서 얼려두었었는데요. 여기 보니 시판 채수도있어요 한번 사봐야 겠다 싶더라구요!
일식에서 많이 보이던 쯔유를 만드는법도 나와요 항상 쯔유를 사먹었던 저로써는 좋더라구요. 약간 귀찮아도 한번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맘에드는게 양념을 예쁘게 사진과 함께 정리해주셔서 사고싶은것들을 금방 검색해서 살수있게 해놓으셨어요!!
솥밥을 만들기전 준비할것들을 미리미리 다 정리해 놓으셔서 읽으면서 얼른 해보고 싶다 싶더라구요.
읽으면서 군침도는건 어쩔수없나봅니다 ^^



저는 책속내용도 내용이지만 사진이나 레이아웃이 넘 예뻐서 자꾸 손이 가는 책이었어요. 감각적으로 사진을 넘 예쁘게 담으셔서 식감을 더 자극해주신것 같아요.

앞에 말했다싶이 저는 솥이 있긴합니다 무쇠솥인데요 거기다 가지밥과 콩나물밥 그리고 버섯밥 정도만 해먹어보고 거의 그냥 보관중이입니다.. 그래서 이번엔 잡곡밥을 그냥 지어봤어요.
잡곡밥 지을때 잡곡을 불리는 시간을 알려주셔요 전 그냥 항상 30분 불리고 밥을 지었거든요. 역시..그래서 밥이 좀 서걱서걱 씹히는 느낌이었는데요. 읽어보니 1시간 정도 불려야 한데요. 길면 반나절이나 말이예요. 잡곡들 마다 불리는 시간이 다르니 잘 보고 해야 할것 같아요.
물양도 백미보다 10~15% 더 잡아야한다네요.. 저는 정말 어떻게 해왔던 건지. 이러니 이 좋은 밥솥을 안쓰고 있었나봅니다.
그리고 팁이있어요! 불리는 시간을 줄이는 법인데요. 뜨거운물로 불려주면 시간을 좀더 줄일수있답니다.
단단한 잡곡은 불렸다가 직접끓여서 좀더 부드럽게 식감을 조절하면 좋다고 알려주셔요!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잡곡밥입니다.
맛있게 잡곡밥을 해서 열무김치에 비빔밥으로 해먹었어요.
아주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덕분에 넘 편하게 했고 모르는부분까지 잘알게되어서 넘 좋네요.
전 이때까지 잘못하고 있었어요... 이번에서야 알게된사실입니다.

이제 가끔 계절에 맞는 채소를 사다가 솥밥을 해먹어야 겠어요!!
영양가득한 솥밥 한번 드셔보세요!



[용감한까치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