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해 뭐 하고 놀까?
루스 오히 지음 / 우리교육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심해 뭐하고 놀까? 그림책은 정말 그 림 책 이예요!
글이 하나도 없답니다.
글대신 따뜻한 그림이 있는 책이지요

그림만 있는 책을 읽을땐 정말 그림으로만 이야기를 해줘야 해서 아이랑 함께 할때 좋아요

주인공 고양이이가 새소리에 일어나는 장면부터 시작해요
아침에 일어나긴 했는데 표정이 ... 음... 안좋네요
왜 그럴까요? 이렇게 질문하면서 시작했어요
그럼 다양한 이야기가 나오죠
잠이 더와요 .. 배가 고파요 .. 재밌져

이불을 들쳐매고 침대에서 나와서 이불속으로 포~~옥 숨었답니다
이불속에 있는다고 좋을까요??
심심함이 사라질까요?



?그때 강아지 친구가 책을 들고 방으로 들어왔답니다
그리고 강아지는 고양이가 숨었는 이불옆에 앉아서 책을 읽었어요
그런데... 이불이 음 .. 움직입니다..

가까이 와서 앉네요

이불속으로 쏙 얼굴을 들이미니 고양이 친구가 시무룩한 표정으로 앉아있어요
깜깜한 이불속 강아지는 라이트를 켭니다 자신의 얼굴을 비춰가면서 시무룩했던 고양이도 미소를띄기 시작해요


그리고 친구에게 빛을 비추면서 이제서야 크게 웃네요 ^^
웃음 소리가 들리는듯합니다



"그럼 이제 우리 이불 밖으로 나와서 놀까?"
두친구는 함께 의자위로 이불을 덮어서 텐트를 만들었어요
이런놀이는 정말 많이 하는 건데요 ^^

이제 친구랑 놀기 시작한 고양이는 미소를 짓고있네요
그리고 이제 이불텐트 속에서 플래시를 사용한 그림자놀이 시작!!


강아지 친구가 책을 선물로 주고 방을 나갔어요
이제 고양이는 혼자서도 심심하지 않아요
혼자지만 친구랑 했던 그림자 놀이도 하고 , 친구가 준 책도 읽어요

이불과 함께 하면서 이불위에서 잠도 자는데요 이번엔 행복하게 웃으면서 잠이든답니다

일어났을때 또 강아지 친구가 간식을 가지고왔어요
친구와 함께라면 무엇을 하던 재밌답니다
혼자서는 못할것 같던 놀이도 친구와 함께 하면서 했던 놀이로
즐거워하면서 시간을 보내 봅니다


혼자서는 심심해서 이불만 덮어쓰던 고양이친구가
이제는 친구없이도 놀이하는 방법을 알게되었네요

그림이 없으니 그림만 보면서 다양하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할수있는 그림책

심심해 뭐하고 놀까 #우리교육

이책으로 엄마가 해주는 이야기,
아이가 혼자서 만드는 이야기,
아빠가 만들어보는 이야기..


이렇게 다양하게 이야기를 나누어 보면 어떨까요??
정말 재밌는 다양한 이야기와 함께 혼자서도 재미있게 놀수있다는 이야기도 나누어 본다면 넘 좋을것 같아요!!






[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