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2-2 (2017년) 초등 우공비 (2017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한달간의 방학이 끝나고 초등 아이는 등원을 했습니다.

친구들 만날 생각에 기쁜마음으로 일찍 학교에 가더라고요..^^








초등2학년 아이와 우공비 국어 문제들을 풀어보고 있어요.

베스트셀러 2000만부 돌파 책을 만났네요.

영광입니다..^^




  

2배 더 오래 기억하는 이미지 연상 학습법은 개념을 이미지로 표현해서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하게 하는 신개념 학습법입니다.






공부계획표를 스스로 세워볼수 있어요.

일주일에 4번 공부할 날짜를 적고 계획에 따라 공부하면 됩니다.

(사람일이 계획대로만 된다면야...좋겠지만....^^)

일주일간 공부한 후 기분에 맞는 캐릭터에 동그라미 표시 해주기.

1주차에 아이의 기분은 좋음이었네요.






카카오프렌즈와 떠나는 공부여행!

우공비 국어 2-2에서 배울 핵심 개념을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알아보아요.

차례를 통해서도 학습하게 될 내용을 알겠지만 한번에 정리해놓으니

눈에 쏙~ 들어오네요.









-구성과 특장-

1.진도비법책 / 개념잡는 비법 -교과서 잡는 비법 국어

- 교과서 잡는 비법 국어활동

-핵심 잡는 비법 - 단원평가 - 생각을 키우는 서술형.논술형 문제

2.실력비법책  개념+확인문제, 단원평가 문제

3.비법풀이책 

우리들의 공부 비법 우공비는 개념을 이미지로 표현하여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 할 수 있습니다.

기본에서 실력까지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학교시험에서 점점 강화되고 있는 서술형 평가에 대비하여 

서술형 대비 문제를  강화하였습니다.





교과서에 실린 작품에 대해서도 한눈에 볼수 있어요.

1단원부터 11단원까지 단원마다 나오는 제목과 지은이 나온곳까지...

우공비 개발자 선생님들의 세심함이 느껴집니다.

이거 좋아요.^^





2.2 가와 2.2 나로 나뉘는데 2.2 가 에서는

1단원은 장면을 떠올리며 시나 이야기를 읽고 장면을 떠올리며

생각이나 느낌을 말하는 방법을 배울수 있습니다.

2단원 인상 깊었던 일을 써요에서는 인상 깊었던 일을 생각이나 느낌이

잘 드러나게 글로 쓰는 방법을 배울수 있어요.


우리집 초등학생 아이에게 꼭 필요한 부분이라 더 반가웠어요.





재미있는 학습만화로 만나보는 장면을 떠올리며~

언제부터였는지 만화(애니메이션)책을 읽으면서 재미있어 하는 것을 

발견했어요. 요즘은 만화가 있으면 더 좋아하더라고요.

윗쪽에 공부할 내용과 우공비 쪽수가 나와 있고 공부한 날까지 한번 더 

기록할수 있어서 잊지않고 학습을 진행할수 있겠네요~



 



자 드디어 시작입니다.^^

1단원 시작하기전에 학습 목표, 공부하는 순서

(1단계 눈에 쏙 - 2단계 개념 쏙)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글씨로 읽어보는 시가 아니라

 이미지로 만나는 시...

엄지척~ 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글을 보고 떠올린 장면을 몸짓으로 표현해 보고 생각이나 느낌을

 말해 볼수도 있고

인물의 마음을 생각해 보고 생각이나 느낌을 말해 보기도 할수 있어요.


 엄마와 아이의 생각이 좀 다를수도 있지만

 기본(초)부터 튼튼하게 잡아줄수 있는 우공비 국어 괜찮네용..








많은양의 학습을 진행하지는 않아요.

아직 국어 문제집에 대한 거부?반응 같은게 있는 아이라 

조금씩 진행하고 있어요.

(거부반응 - 글씨 많은 문제...들에 대해 꺼려하는 증상!!)

역시나 4번 서술형 문제를 써주지 못했네요.

"기억에 남는 시가 없어서"라고 대답하는 아이.

기억에 남는 이야기를 써도 되는데.....'시'라는 글자는 읽었으면서

 뒤에 나오는  '이야기'라는 글자는 읽지 않았나봐요.... ㅡㅡ;;

엄마와 함께 이야기 나눠 보았습니다.



 






국어 문제를 풀다보니 재미있는 시와 이야기가 참 많네요.^^

허수아비는 사람들이 새를 쫓으라고 만들어 놓은 사람모형인데

허수아비는 생각이 좀 다른가봐요.

글쓴이를 한번 만나고 싶어졌습니다.

훨훨 간다라는 이야기는 우리가 잘 모르는 이야기예요.

'무명', '필', '훌쩍' 과 같은 단어는 아이가 잘 모르는데

낱말사전이 있어서 이해하기 쉬웠어요.







형이 형인 까닭은 - 선안나

부모님께서 입학하는 형에게만 새 물건을 사주셔서 심통이 났던 동이가

형이 형인 까닭을 깨닫게 되는 과정이 잘 나타난 이야기예요.

문제를 풀고 있는 9세 아이는 형이라서 동생의 이런 마음을 

이해할수 있을지...^^

"왜 나를 형으로 낳으셨나요~?"설마 이런건 아니겠죵?










단원평가를 풀어보았어요.

문제풀이 동영상이 있어서 선생님의 강의를 들어보았습니다.

QR로 들을수 있는 명강의..^^

저희처럼 엄마표로 학습을 진행하고 있으니 더 좋네요.







생각을 키우는 서술형.논술형 문제까지 잘 풀어 보았습니다.

앞에서 풀었던 이야기들의 문제가 뒤에 또 나오니 복습하게 되네요.

개인적으로 우리 아이에게 딱?필요한 유형의 문제집이예요.



그래서 수학을 많이 공부하게 되는것도 사실이에요.

우공비 국어 만났으니 꾸준히 2학기 동안 문제를 풀면서 국어가 

 재미있다는것을 알게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 덕분에 엄마도 국어 공부 좀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