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빅터 연산 초등 2학년 세트 - 전4권 - 2A 2B 2C 2D, 초2 수준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곧 방학......

아이는 "빨리 방학 했으면 좋겠다"고 하지만

더운 날 3식과 간식을 챙겨야하는 엄마로서는  반갑지만은 않아요...^^;;

그래도 엄마표 학습은 꾸준히 진행되야 합니다.




빅터연산은 스마트학습 모바일 러닝.

무제한 연산 테스트 제공합니다.

QR로 재미있는 학습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QR을 대자마자....열리는 통에 사진 찍을시간이 부족했어요...

완전 빨리 열리네요.^^;;)






받아내림이 한 번 있는 뺄셈

받아내림이 두 번 있는 뺄셈

덧셈과 뺄셈의 관계

세 수의 계산

곱셈


첫시간이라 받아내림이 한 번 있는 뺄셈을

게임처럼 진행해보기로 했습니다.










 1번부터 13번까지의 문제가 있어요.

13번까지의 문제를 풀면서 얼마의 시간이 소요되는지도

기록이 되네요. 








문제를 푼다음에는 어떤 문제가 맞았는지 틀렸는지

정답이 나와요.

13문제중 3개의 문제가 틀렸습니다.

문제를 푸는 속도도 중요하지만 정확도도 중요하겠지요?

13문제를 푼 다음 또 다른 문제들을 풀수 있어요.

(다른 문제들이 계속해서 나온답니다.)

다음 시간에도 기대를 해봐야겠어요.

아이도 아쉬워하면서 재미있어 하기도 했습니다.






 




초등수학은 재미도 중요하다 생각해요.

아이와 엄마표 홈스쿨을 하는 이유가 공부습관을 잡아주기 위해 시작했는데

초등 아이는 엄마와 함께 공부하는것을 아직은 재미있어 하고 좋아합니다.


3.몇십 - 두 자리 수를 학습했어요.








그림을 보고 직접 식을 세우고 답을 구해봤는데 재미있게 

문제를 풀어주었습니다.







4.몇십 - 두 자리 수(2)

3번에서도 몇십 - 두 자리수를 학습했는데 

4에서도 같은 연산이네요.

단 이번에는 세로셈이 아닌 가로셈이에요.

십의자리는 십의 자리 수, 일의 자리는 일의 자리 수에서 뺄셈을 

해주면 됩니다.







계산 결과에 맞게 선을 그어보기.

어떤수에서 어떤수를 빼주기.

어렵지는 않은 문제들입니다. 아이도 재미있어 했어요.

총 7문제인데~ 한문제를 틀려주었어요.

80-59=21 인데

아이는 69라고 해줬네요.



문제를 푸는내내 뺄셈식이어서 아이가 지루?하대요.

덧셈도 있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스마트폰을 이용해 QR을 찍으면 재미있는

연산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록맞추기 학습형 게임을 진지하게 ~해주더니

끝낸뒤 만세를 외치네요.^^



숫자 카드를 찾아요 게임도 해보았습니다.

역시나 즐거워 해요.







점프하는 개구리 왕자 게임도 해봤어요.

역시나 아이는 재미있어하고 즐거워하네요.

매일 꾸준히 학습형 게임도 즐겨줘야 겠어요.

여름방학 시작하면서 여름휴가도 시작되는데 천재교육 빅터연산은

휴가 지내고 다시 시작하려고 해요.

방학동안 우리아이랑 뭐하지? 고민하시는분들은

빅터연산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