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 편의점 2 : 아이 유령의 습격 요괴 편의점 2
레이죠 히로코 지음, 도미이 마사코 그림, 김보나 옮김 / 올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괴 편의점2』- 아이 유령의 습격

#도서협찬 #요괴편의점2 #레이죠히로코 글 #도미이마사코 그림 #김보나 옮김 #올리출판사 #동화책 #동화책추천 #어린이책추천
.
.
.
요괴 편의점에 드나들 수 있는 특별한 인간, 주인공 아사기가 편의점 식구들에게 밝은 얼굴로 인사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요괴 편의점의 직원과 손님은 모두 요괴나 죽은 영혼들이에요. 그중에서도 편의점의 점장 우메야는 아사기와 함께 살고 있는 도깨비 고양이랍니다.

우메야는 아사기를 딸처럼 아껴서 아사기가 현실 세계의 일들을 미루고 편의점 일을 돕는 걸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요.
하지만 아사기는 달맞이 이벤트를 맞아 편의점의 어드바이저가 되어 달라는 제안을 기쁘게 받아들입니다.

본격적인 일은 아사기가 낯선 사람에게 끌려갈 뻔한 여자아이 '유이'를 구하면서 시작돼요.

드디어 달맞이 이벤트 날, 손님들로 북적이는 편의점이 공격받게 되는데... 과연 이들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지켜주고 싶은 여동생을 향한 아사기의 깊은 마음이 느껴지는 감동적인 이야기였습니다. 가상의 편의점이지만 저도 함께 하고 싶을 만큼 펼쳐지는 내용들이 모두 재밌었어요.

요괴 친구들도 많이 사귄 것 같아 내심 뿌듯하기도 하네요. 탄탄한 짜임새와 두근거리는 요괴 판타지가 만나 아이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선사합니다.

편의점 본부에서까지 인정하기 시작한 아사기의 능력이 다음 권에서는 또 어떻게 보일지 기대됩니다.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기도, 만화책을 읽는 것 같기도 했던 이 작품은 정말 독자를 끌어당기는 법을 잘 알고 있는 것 같았어요. 아무리 바빠도 손에서 책을 놓지 못했습니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멋진 이야기! 요괴들이 많이 무섭지 않아 좋아요.

◆ 위 내용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히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