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학습으로 만나는 제주신화 - 청소년, 교사, 학부모를 위한
여연 지음, 김일영 사진 / 지노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체험학습으로 만나는 제주신화』#도서협찬 #체험학습으로만나는제주신화 #여연 글 #김일영 사진 #지노 #지노출판사
.
.
.
제주도는

'2002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2007년 세계자연유산'
'2010년 세계지질공원'

으로 지정돼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 3관왕에 모두 등재된 세계적으로도 보기 드문 귀중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자연유산 못지않게 풍부한 이야기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 (p. 6)

체험학습 일정으로 소개된 코스들을 따라가며 신화도 함께 만나보는 너무나 유익하고 재밌는 책이었습니다. 제주가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었구나 다시금 생각해 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어요.

장소와 사람들이 품고 있는 옛이야기가 진실되게 다가오고 예쁜 여행 장소까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곶자왈 기차여행, 에코랜드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에코랜드는 30만 평의 곶자왈 원시림을 영국에서 제작된 링컨 기차를 타고 가면서 체험하는 테마파크입니다. 곶자왈은 제주어로 숲을 의미하는 '곶'에 가시덤불을 의미하는 '자월'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말인데요, 현재 운영되고 있는 8대의 기차 중에서 '꿈과 희망'을 뜻하는 퍼플 드림을 꼭 타보고 싶습니다. 볼 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아서 가족들과 함께 놀러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주만의 독특한 '민속 유물'과 '자연사적 자료'를 수집.보전.전시 하고 있는 제주 자연사박물관도 빼놓을 수 없죠! 제주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코스입니다.

마지막으로 서귀포시에 있는 천지연 폭포도 인상 깊었습니다. 이곳 역시 생태적. 학술적 가치가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전국 최대 규모라는 천지연폭포의 계곡에는 몸길이가 60cm~120cm 정도 되는 무태장어가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 연못에는 신령스러운 용이 살았다는 전설도 내려지고 있어 이곳에서 기우제를 지냈었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정말 청소년, 교사, 학부모를 위한 책이라고 쓰여 있는 만큼 다양한 정보와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가독성도 좋아서 지루할 틈 없이 끝까지 읽을 수 있었답니다. 제주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예쁜 사진들도 많이 있어 정말 그곳으로 저를 데려다주는 느낌이었어요.

소개된 장소에 대한 자세한 위치, 입장료, 휴관일 등 기본적인 정보가 함께 적혀 있어 정말 여행을 계획하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위 내용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히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