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빨래
남개미 지음 / 올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빨래』
#도서협찬 #마음빨래 #남개미 #그림책 #올리 #책육아 #어린이책
.
.
.
🧺 나의 마음도 깨끗하게 세탁되기를..

새 옷 입고 맑은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한 라미.
하지만 새똥에 친구 없는 놀이터에 갑자기 내리는 비까지! 라미의 마음이 얼룩졌어요.

그렇게 비를 피하다 도착한 곳은 바로 세탁기 속!
라미는 몸에 물든 얼룩과 마음에 생긴 얼룩을 깨끗하게 빨기 시작해요.

처음엔 톡 소심하게 건드려보다가
그다음엔 꾹, 푹!
조물조물 문지르다 보니 점점 하얘지네요

라미는 다시 깨끗해진 마음으로 놀이터를 찾아갔어요. 세상이 환해졌네요.

.
.
.
나의 의지와는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는 날이 있어요. 마음이 너무 어지러워 감당하기 힘든 날도 있고, 별일 아닌데 쉽게 짜증이 나기도 하고요. 속상한 마음이 주체할 수 없을 만큼 터져 나오기도 해요.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걸 알지만 쉽지 않아요. 마음과 다르게 행동한 날이면 뒤늦은 후회가 밀려오죠. 그리고 좋았던 감정은 금방 사라지고 지저분한 얼룩으로 하루가 물들어버려요.

그럴 때면 정말 나의 얼룩진 마음을 꺼내어 세탁기에 돌려버리고 싶어요.

"뽀송뽀송 깨끗해져라."
"복잡한 머릿속아 시원하게 정리돼라."

<마음 빨래>는 누구나 한 번쯤 상상해 봤을 일을 직접 보여주면서 따스한 위로와 응원을 건네요.

'당신의 하루가 조금은 더 아름답길'
'힘든 시간을 잘 견뎌낼 수 있길'
'결국은 모든 걱정이 깨끗하게 사라지길'

책 속에서 라미가 처음 갔던 놀이터에는 친구들은 없고 빨랫감들만 너저분하게 쌓여 있었어요.
하지만 세탁을 마치고 찾아간 놀이터에는 밝게 웃음 짓는 친구들이 있었답니다.

이 장면을 보고 저는 생각했어요.
같은 상황이라도 마음먹기에 따라 달렸다고 말이에요. 얼룩진 마음으로 보면 황폐한 장소이지만 밝은 마음으로 보면 또 다른 행복이 보이는 것처럼요.

세탁기 속에서 라미가 "넌 누구야?"라고 묻자
까만 친구는 "네 마음 얼룩."이라고 답해요.

저는 이 장면도 참 좋았어요.
얼룩을 마주하고 직접 세탁하는 과정을 거쳐 라미가
한 뼘 더 성장한 것 같았거든요.

똑같은 하루일지라도 어떤 방식으로든 만족스러운 하루를 만들어낼 수 있어요. 여러분의 매일이 언제나 평안하길 바랍니다.

◆ 위 내용은, @allnonly.book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히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