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마토마토 초등 읽기대장
송은주 지음, 모로 그림 / 한솔수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아하는 마음이 아직 서툰 아이의 성장 동화.

나란히 붙어서 가장 튼튼하게 자라 있는 화분 두 개가 눈에 띄었다. '유하늬 토마토'라고 적힌 화분 옆에는 '토마토-이든이'라고 적혀 있었다. 둘의 토마토는 처음처럼 계속 그 자리에서 함께 자라고 있었다. (p. 83)

예쁘게 옷을 골라 입고 들뜬 마음으로 학교에 가면 짝꿍 이든이가 밝게 인사해 줍니다.

3학년이 된 첫날 전학 온 이든이는 알레르기 때문에 항상 마스크를 써야 했지만 깔끔한 옷차림에 다정한 성격이 하늬의 마음을 설레게 했어요.

그러다 처음 이든이와 함께 급식을 먹게 된 날, 하늬는 깜짝 놀랐어요. 마스크를 벗은 이든이의 모습이 하늬가 상상했던 모습과는 거리가 멀었거든요. 빨간 두 볼과 오돌토돌 거친 피부, 뭉툭한 코와 넓적한 턱이 마치 못생긴 토마토를 연상케 했어요.

그 이후로 실망한 하늬는 자연스럽게 이든이와 거리를 두게 돼요. 혼란스러워진 자신의 마음에 미안함을 느끼면서도 가까이 다가갈 수 없는 하늬예요. 하지만 그런 와중에도 하늬의 토마토는 쑥쑥 잘 자란답니다. 과연 누가 물을 주는 걸까요?

"좋아한다는 건 뭘까?" 과연 하늬와 이든이의 거리는 다시 좁혀질 수 있을까요?

따뜻해진 계절에 너무 잘 어울리는 아이들의 순수한 이야기! 함께 읽어봐요.

🏆제1회 한솔수북 선생님 동화 공모전 우수상 수상작!

코로나 시기에 학교를 다녔던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일이에요. 마음에 드는 친구의 외모가 궁금했는데 실제로 보니 실망하게 되는 마음. 자연스러운 감정 변화라 공감이 많이 됐습니다. 하지만 외모가 그 사람의 모든 걸 대신 얘기해 주진 않아요. 중요한 것은 내면에 있답니다.

토마토마토마토라는 귀여운 제목과 통통 튀는 예쁜 그림이 어우러져 읽기 전부터 기대가 많이 됐던 책이에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이렇게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그려낼 수 있다니 정말 놀라웠습니다.

아이들이 처음 느껴보는 좋아한다는 감정을 소중하게 대해주길 바랍니다. 그 감정을 무기 삼아 막 대하지 말고, 부끄럽다고 일부러 꽁꽁 숨기지도 말고요.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받아들여서 한 뼘 더 성장하는 어린이가 되길 응원하겠습니다.

재밌었던 에피소드가 많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어요. 생생하게 그려지는 장면들에 더 빠져들었던 것 같아요. 마지막 장까지 흐뭇한 미소가 떠나지 않았답니다ㅎㅎ

이 책의 주인공이었던 하늬와 이든이. 그리고 수인이와 지은이를 비롯한 많은 친구들이 하루하루 소중한 추억을 쌓으며 재미있는 학교생활을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토마토에도 예쁜 꽃이 피길 바라요.

◆ 위 내용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히 작성한 후기입니다.

#도서협찬 #토마토마토마토 #송은주 #모로 #한솔수북 #공모전수상작 #동화 #중저학년추천도서 #온책읽기 #신작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