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6-1 (2017년) 초등 해결의 법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셀파해법 수학은 늘 공부하던 초등 수학교재인데, 유형 해결의 법칙으로 교재명이 바뀌었네요.

<유형 해결의 법칙> 이라는 교재명에서 어떤 구성일지 감이 잡혀서 좋네요. ㅎㅎ

기존 셀파해법 수학의 특징과 장점을 살려 새롭게 출간된 초등 수학문제집이예요.

기존에 셀파해법 수학으로 공부하고 있었기에, 신학기 선행도  유형 해결의 법칙으로 선택했어요. 신학기 선행학습 초등수학 문제집 <유형 해결의 법칙 > 추천합니다. ㅎㅎ


 

 
<유형 해결의 법칙>초등수학 <문제 중심 해결서> 라서 맘에 들어요.
개념을 공부한 후 다양한 문제를 통해 응용력을 기를 수 있더라구요.


 


6학년 1학기 1단원이 각기둥과 각뿔입니다.

실제 모형을 보면서 공부하면 더 이해가 잘 될듯한 단원이예요.
실제 모형을 보듯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좋네요.
다양한 문제 유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 초등수학 문제집입니다.


 


 
<유형 해결의 법칙> 에는 <비풀> 이라는 코너가 있어요.
비법 풀이의 줄임말인데, 개념 설명이 자세히 되어있는 코너예요.
알기 쉽고, 한눈에 쏙쏙 들어오도록 개념 설명이 되어 있으니 이해하기 쉽네요. ㅎㅎ


 


아이들이 실수 많이 하는 문제유형 중 하나인듯해요.
공식으로 잘 정리되어 있는 초등수학 문제집이네요.
먼저 개념을 설명한 후 공식을 외우면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겠어요. ㅎㅎ


 



 
개인적으로 전개도 문제가 어렵더라구요. ^^;
머리속으로 전개도를 접었다 폈다 해야하는데, 쉽지 않더라구요. ㅋㅋ
색상을 달리해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이해가 쉽네요. ㅎㅎ


 


<유형 해결의 법칙>에는 <동영상 특강> QR 코드가 들어 있어요.
스스로 공부할 때 어려운 부분은 동영상 특강을 통해 도움 받을 수 있어 좋네요.
고학년이 되다보니 엄마가 도와주는 것도 점점 힘들어지는데,
QR 코드로 손쉽게 전문가 쌤의 <동영상 특강>강의를 볼 수 있어 안심이네요. ㅎㅎ

 


<오답 피하기>코너는 셀파특강때부터 애용하던 코너입니다.
아이들은 틀리는 문제만 또 틀리는 경향이 있죠.
아이들이 자주 실수하는 문제 유형을 <오답 피하기>코너에 모아두었어요.
시험전이나 복습할 때 활용하면 좋더라구요. ㅎㅎ


 


<셀파해법수학> 에서 좀 난이도 있는 코너가 <응용 다지기> 파트예요.
동영상 특강이 특히 많이 포함된것이 난이도 있는 코너라는 반증이겠죠?
한번이 어렵지 여러번 풀다보면 쉬워지더라구요. ㅎㅎ



 
<유형 해결의 법칙> 통합교과형 문제입니다.
다른 과목과 융합된 문제형태인데, 이런류의 문제 좋은것같아요.
아래 문제는 국사랑 연결된 문제인데, 사회시간에 배운 내용도 되짚어 볼 수 있으면서
아울러 수학 문제도 풀 수 있으니 좋더라구요.
더 다양한 사고를 할 수 있게 만드는 문제유형이 아닌가 싶어요. ㅎㅎ


 



 

<이 교재는 천재교육에서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