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5-2 (2016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엮음 / 천재교육 / 201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2학기도 어느덧 중반을 넘어 가고 있네요.

우등생 해법수학은 초등수학 선행교재로 공부했던 교재입니다.

무엇보다 개념이 잘 나와있어,  교과서 없이 집에서 선행하기에 좋은 교재입니다. 

 

전에 배웠던 개념을 복습할 수 있는 코너예요.

기본 개념이 잡혀있어야 상위개념을 수월하게 배울 수 있겠죠?

 

 

이번 단원에서 배울 내용과 다음에 배울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네요.

나눗셈이 6학년 1학기때 또 나오는군요.

 

 

이번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스토리텔링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 놓았네요.

스토리를 통해 접근하니 쉽고 재미있게 다가오네요.

 

기본 교과서 개념을 동영상 강의를 통해 쉽게 들어볼 수 있어 좋네요.
어느 과목에서나 개념의 이해는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 꼼꼼히 공부해야죠.

 

기본 개념을 알면 응용문제를 잘 풀 수 있겠지만, 꼭 그렇지않은 경우도 많아서
다양한 응용문제를 풀어보면서 응용력을 키워야겠더라구요.

 

 

아이들이 잘 틀리는 문제는 집중 연습할 수 있도록 아예 코너를 마련해 놓았네요.

꼭 틀리는 문제만 틀리더라구요.

잘 틀리는 문제는 여러번 풀어서 익숙해지도록 해야겠어요. ㅎㅎ

 

 

아이들이 서술형에 많이 약한 편인데, 문제를 꼼꼼히 읽는 연습부터 시작해서

다양한서술형문제를 풀어보면서 문제속에서 핵심사항을 끌어내는 연습도 해야겠더라구요.

 

 

단원평가를 위해 선행시 남겨두었던, 마무리평가를 풀어보았어요.

틀린문제를 보니, 계산실수를 줄여야겠다는 생각이 저절로 드네요.

 

 

우등생 해법수학에서 좀 더 난이도 있는 다양한 문제를 풀 수 있는 코너예요.

문제도 꼼꼼히 읽어야 하고, 생각해서 풀어야 하는 문제들이 많아서 좋더라구요.

 

 

우등생 해법수학을 초등수학 문제집으로 추천합니다.

내년 학년 선행도 우등생 해법수학으로 하고 있답니다. ㅎㅎ

 

 

 

 

 ‘이 교재는 천재교육에서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