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5-2 (2016년) 초등 셀파 해법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학기중에 학교진도 맞춰 공부하고 있는 초등수학교재가 바로 셀파해법수학 입니다. ㅎㅎ

방학때 예습으로 쭉 살펴보긴 했지만, 기억력의 한계가 있는지라

학교진도에 맞춰 공부할 교재가 필요하더라구요.

초딩 5학년 울아들은 셀파해법수학으로  학교진도 맞춰 공부해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2단원 합동과 대칭입니다.


 



해법셀파수학 스텝1에는 교과서 개념정리가 잘 나와있어요.

교과서를 학교에 두고 다니지만, 개념정리가 잘 되어 있어 교과서대신 개념공부하기 좋더라구요.


 


 

 

<셀파 포인트> 코너는 그냥 지나치기 많이 아쉬운 부분이더라구요.

삼각형을 그릴 수 없는 경우에 대한 문제를 틀렸는데

나중에 개념부분을 다시 복습하면서 보니,

<셀파 포인트> 부분에 정리가 잘 되어 있더라구요.

중요한 포인트를 잘 정리해 두었는데, 그냥 지나칠뻔 했어요. ㅎㅎ

 

 



 

<오답피하기> 코너에는 시험에 잘 나오거나  틀리기 쉬운 문제 유형에대한 개념정리와

연습문제를 풀어볼 수 있고, 동영상 특강을 통해 핸드폰으로 설명을 들어볼 수 있어 좋더라구요.

<삼각형을 그릴 수 없는 경우>에 별표가 있는것보니, 아이들이 자주 실수하는 문제인가봐요. ㅎㅎ



 



 

학교시험에 자주 나오는 교과서, 익힘책 문제 유형을 다루는 코너입니다.

학교시험대비할 때 꼭 복습하고 넘어가야할 코너예요.

여러가지 기본 개념들이 특히 많이 나오는 단원인듯해요.


 

 



 

<통합교과형> 문제입니다.

실생활과 연관된 문제 혹은 다른 과목 학습을 통해 수학적 개념을 접목해보는 문제유형이예요.

개인적으로 실생활과 연관된 문제들이 좋더라구요.

실생활에 도움도 되고, 친근하게 느껴서 덜 부담스러운 문제들이라서 말이죠. ㅎㅎ


 

 


 

또다른 <통합교과형> 문제유형입니다.

뭔가 복잡해보이는 문제여서 긴장했지만, 문제를 차분히 읽고,
대칭도형의 개념만 제대로 파악했다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였어요. ㅎㅎ


 

 


 

<해법셀파수학>이 자기주도학습이 될 수 있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동영상 특강입니다.

다소 어려운 문제는 동영상 특강을 통해 풀이를 제공함으로써

쌍방향 학습이 이뤄져서 아이 스스로 학습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듯해요.

물론 한번 풀어보고 바로 해설을 들으면 안되겠죠?

여러차례 생각해보고, 풀어보다가 스스로의 힘으로 풀 수 없을 때 동영상 특강을 들어야 효과가 있겠죠?


 

 


 

해법셀파수학은 중요사항에 대한 정리가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 공부하기 편한듯해요.

핵심부분은 별표와 밑줄로 표시해 두어 한눈에 보기에도

반드시 공부해야할 사항이구나 싶네요. ㅎㅎ

초등수학문제집 <셀파 해법수학> 괜찮은듯해요.



 



틀린문제를 다시풀고 있는 중 입니다.

다음에 풀때는 안 틀리기를 바라며...




<이 교재는 천재교육에서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