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5-2 (2016년) 초등 셀파 해법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여름방학때 셀파해법으로 2학기 초등수학 선행학습을 진행했답니다.

선행학습때는 쉬운 문제위주로 진도를 나갔고

학기중엔 학교 진도에 맞춰 틀린문제와 심화문제 위주로 진도를 나가는 방식으로

계획을 세워보았어요. ㅎㅎ

 

 

선행학습때 틀렸던 문제를 다시 풀어보니, 좀 더 잘 풀더라구요.

모든 학습에서 반복학습은 중요하죠. ㅎㅎ

틀렸던 문제를 다시 풀어서 맞으면 동그라미 두개로 표시했습니다.

 

 

<셀파해법>오답 피하기 코너는 학교 시험에 잘 나오거나, 아이들이 자주 실수하는 부분의 문제를
풀어보는 코너예요. 각각의 대표유형을  익혀보고, 비슷한 유형의 문제도 풀어보았어요.

 

 

 

오답피하기 코너에서 동영상으로 핵심사항에대한 선생님 설명 듣고,

관련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는 코너라, 스스로 공부하는 친구들에겐
정말 도움이 많이 되겠더라구요.

 

 

오답피하기 코너의 설명을 듣고 있습니다.

모른다고 바로 설명을 듣기보다는

먼저 스스로 풀어본 다음에 선생님 설명을 들으면

더 잘 이해가 되는듯해요.

 

 

 

<응용다지기> 코너에는 특히 서술형 문제가 많더라구요.

코너 이름 그대로, 앞에서 배운 개념을 토대로 응용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보는 코너예요.

여러차례 반복했다고 생각했는데, 틀리는 문제가 나오네요. 

동영상 특강을 보면서, 틀린부분을 정리하고 있는 모습이예요.

 

 

 

셀파해법 수학의 동영상 강의는 홈스쿨로 집에서 공부하는 친구들에게

단조로움을 피할 수 있는 학습도구가 되어주는듯해요.

혼자 끙끙 고민하다가,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는

쉽게 이해하게 되는 경우도 종종있더라구요. ㅎㅎ

 

 

 

다소 난이도 있는 문제들에는 동영상 특강을 들을 수 있게 되어 있어 좋더라구요.

모른다고 바로 동영상 특강을 들으면 안되겠죠?

먼저, 차분하게 곰곰히 생각하는 습관을 들여야겠어요.

다시 풀어봐야 할 문제는 <별>표시했어요.

 

 

 

함께 고민하면서 풀었지만, 선생님은 어떻게 설명하는지 들어보았어요.

문제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풀 수 있겠죠?

반드시 해답 방식대로만 풀어야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ㅎㅎ

 

 

 

여름방학때는 쉬운 문제 위주로 빠르게 진도를 나갔지만,

2학기때는 학교 진도를 맞추면서, 틀린문제와 심화위주로

보다 꼼꼼하게 문제푸는 습관을 들이려고 해요.

 

 

<이 교재는 천재교육에서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