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5-1 (2016년) 초등 셀파 해법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벌써 다음주면 3월 신학기가 시작되네요.

길고 길던 방학도 드디어 끝이 보여요. ㅋㅋ

5학년부터는 수학이 꽤 어려워진다하니 긴장하지 않을수 없더라구요.

방학동안 기본 문제집 한권풀고, 셀파해법 수학으로 다시 공부하고 있어요.

이미 공부한 내용인데, 문제집을 풀어보니 또 틀리는 부분이 있네요. ㅠㅠ

역시 초등수학도 반복학습이 중요한가봐요. ^^


 

 


방학동안 초등수학문제집 셀파해법으로 공부하려고 세웠던 계획이예요.

심화문제가 포함된 응용이나 단원평가는 학기중에 진도 맞춰 나가려고 남겨두었답니다.


 

 

도형에서 나오는 전개도 문제는 아이나 엄마인 저도 다소 약한 부분이네요.

반복학습과 여러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유형을 익혀야할듯해요.

전개도 모형을 갖고 실제로 접어보면서 문제를 풀면 좀 이해가 더 잘되겠죠? ^^;


 

 

셀파 해법수학은 다양한 문제유형을 공부할 수 있어 좋아요.

문제푸는 힌트와 요형또한 제시되어 있어 유용하네요. 기본서로 개념을 공부했으면
유형서로 다양한 문제유형을 공부해서 응용력을 키워주면 좋겠어요.





기본서로 개념을 공부해서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금새 잊어버렸는지

틀리는 문제는 또 틀리네요. 초등 수학도 역시 반복학습이 최고라는 생각이 들어요.

오답노트까지는 아니어도 틀리는 문제위주로 표시해 놓고 몇번 반복해서 풀어야겠어요. ^^;




셀파 해법수학은 QR 코드를 통해 동영상 강의를 쉽게 볼 수 있어 좋더라구요.

아이들이 자주 틀리거나 어려워하는 문제는 QR 코드를 통해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도움 받을 수 있어요. 초등수학문제집인데도 벌써 엄마가 도와주기 힘든 부분이 생기는데,
이럴땐 동영상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ㅎㅎ



 

 

 QR 코드를 태그하면 예쁜 선생님이 알기쉽게 설명해주시네요. ^^

아직 응용이나 심화개념의 문제를 다 풀어보지 못한 상태라 맛보기로 몇문제만 풀어봤는데

알기쉽게 설명해주니 이해가 잘 되어 좋더라구요.

셀파 해법수학 동영상강의 정말 기대되네요.


 

얼핏보기에 어려워보이는 문제네요. ^^;

특히 서술형문제는 아이들이 회피하려는 경향이 있는데, 하루에 몇문제라도

다소 어려운 문제를 푸는 습관을 들여아 수학을 잘 할 수 있게된다 하더라구요.

울 아들도 서술형 문제는 얼렁뚱땅 읽어서 틀리는 경우가 많답니다.

문제를 찬찬히 제대로 읽는 연습도 필요해요. ^^


 

 

 

셀파 해법수학 동영상 강의를 들으니 이해가 돼네요.

강의를 듣기전에 먼저 문제해결을위한 이런저런 고민을 해야겠죠?


 

 

셀파 해법수학에 부록으로 단원평가 문제집도 들어있네요.

단원평가 대비할 때 유용하게 공부할 수 있겠어요.

각 단원별로 3회씩 풀어볼 수 있네요.

새학년 새학기엔 셀파 해법수학으로 꼼꼼히 공부해서 좋은 성적 거둘 수 있었음 좋겠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