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리더야! 처음 성장그림동화 2
루앙 알뱅 글, 안 몽텔 그림, 예빈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리더의 자질에대해 생각해보게하는 동화 "내가 리더야!"


"내가 리더야!"는 주니어 김영사의 바른 인성을 배울 수 있는 성장그림동화 씨리즈중 한권이예요.

어느 부모나 자녀가 리더가 되길 바라죠. 리더는 어떤 자질을 가져야 할까요?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리더의 자질을 스스로 느껴볼 수 있는 동화책인듯해요.


 

 

 

아이들 입장에서 보면 어른들이 하지말라는 것들이 너무 많죠.

주인공 마틸다는 어른이 정해놓은 이런 법들을 지키기 싫어하는 아이예요.


 

 

 

마틸다가 법을 바꾸기 위해 수상께 보낸 이메일입니다. 마틸다가 정한 법들은 하나같이 아이들 입장에서 멋대로 만든 법들이지만, 마틸다가 왠지 밉지 않네요. 실제로 자신의 의견을
관철시키기위해 뭔가를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리더로서 가져야할 행동가짐이 아닌가싶어요.

 

 

 

 

여왕님을 만나 법을 바꾸고 났더니, 예상대로 나라가 엉망이 되었네요.

주인공 마틸다는 리더란 뭐든 자기마음대로 하는것이 아니라 모두를 생각해야한다는 것을
충분히 배웠으리라 생각되네요.

 

 

 

훌륭한 리더는 개인보다는 우리를 생각하는 따듯한 심성을 가진  사람이 아닌가싶어요.

미래에 리더를 꿈꾸는 어린이들이 읽으면 좋을 책이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