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뒤에는 누가 있을까? 초등 저학년을 위한 그림동화 2
라우라 발테르 글, 로베르토 루치아니 그림, 이현경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주니어 김영사 초등 저학년을 위한 그림동화 우리 집 뒤에는 누가 있을까? 리뷰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건들은 누가 어떻게 만들었는지 호기심을 유발하는 질문을 던지고 답변을 하면서 자연스레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알려주는 그림동화예요. 늘 쓰고 먹는 실생활 관련 제품들과 관련있어 아이들이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듯해요.

 

 

 

 

초등 1~2 학년 교과랑 연계되어 있어요. 글밥이 적어서 유치원 아이들이 읽기에도 무리없는
책이예요.

 

 
 

 

다양한 직업들을 소개하는데, 아래는 기계를 다루는 조립공에대한 소개예요.

기계를 다루는 직업이면 남성직업이라는 편견을 가지게 되는데, 삽화에서 여성을 그려놓았어요.

점차 직업에도 성차별의 벽이 허물어지고 있는 시대라 좋은 인상을 받았어요.

 

 
 

 

 

아이들이 꿈꾸는 직업에서부터 보이지 않지만 열심히 땀흘리며 일하는 사람들까지 골고루 보여주고 있어요. 직업의 귀천은 없죠.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 덕분에 우리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음을 보여주는 책이네요.

 


 

 

 

각 페이지마다 동물 캐릭터들이 등장해서 독자랑 대화하듯 던지는 한 마디가 마치 같이 책을 읽는 느낌이 들어요. 더 몰입하게 만드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