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머 씨 이야기
파트리크 쥐스킨트 지음, 유혜자 옮김, 장 자끄 상뻬 그림 / 열린책들 / 199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이제 중3이다. 공부,독서가 모두 중요할 시기이다. 그래서 이번 겨울방학에 속독 좀 배울려고 속독학원에 들어가게 되었는데 그때 처음 빌린 것이 '좀머씨 이야기' 와 '톨스토이 단선편' 이다. 분량도 적어서 금방이면 읽을수 있을것 같았다.

읽으면서 생각한것은 그냥 하나의 동화라고 생각됐다. 하지만 파트리크 쥐스킨트 작가는 이를 통해 자신의 존재를 알리려고 하는게 아닐까? 파트리크 쥐스킨트 작가도 잘알려는 있지만 언론, 인터뷰등을 꺼려한다. 이 책에 나오는 좀머씨도 말리는 것을 꺼려하는데 마을주민들을 계속 그를 말린다. 어찌보면 파트리크 쥐스킨트 작가와 좀머씨는 공통점이 있는 것 같았다.

'좀머씨 이야기' 에서 소박한(?) 그림과 꼬마아이가 피아노 칠 때 그 피아노 건반에 있던 선생님의 코딱지를 눌러야 할지 그 건반을 눌러야 하긴 하긴데 선생님의 코딱지가 건반에 붙어서 눌러야 할지 안눌러야 할지 하는 묘사도 재미있었다. 내가 좀 더 커서 '좀머씨 이야기' 책을 다시 한번 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