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 드롭스 10 - 번외편
우니타 유미 지음, 양수현 옮김 / 애니북스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우니타 유미의 <토끼 드롭스>가 완결되었다. 정확히는 재작년 나온 9권이 완결이었고, 이번에 나온 10권은 번외편이라 할 수 있다. 오랜 기간 지켜보았던 이야기가 완결되어 시원섭섭한 기분이 들지만, 번외편이라는 선물은 반갑.

 

이번 10권에는 총6개의 에피소드가 담겨 있다. 린이 다이키치와 살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부터, 린과 코우키가 초등학교, 중학교 때 이야기도 있고, 둘이 결혼한 이후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이야기의 주인공도 다채롭다. 린과 다이키치 외에 코우키와 린의 엄마 마사코의 이야기도 있다. 본편과 큰 상관은 없지만, 읽고 나니 본편을 이해하는데 훨씬 도움이 되었다. 특히 린과 다이키치 중심에서 벗어나 다른 인물들의 시선으로 전개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각 인물들의 입장을 좀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실마리가 되어주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에피소드는 <작은 하트> <미궁에 빠지다>였다. <작은 하트>는 린이 다이키치 집에 온 지 일주일이 되었을 시점의 이야기로, 두 사람의 돈독한 관계의 시작을 보여준다.

 

 

 

 

 

 

 

 

토끼 드롭스 9 에서 다이키치가 할아버지가 린의 친부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도 말하지 않았던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는 장면이 있었다. 다이키치가 밝힌 이유는 너와 내가 함께 지내기 위해서는 할아버지라는 연결고리를 유지하는 게 필요했다.’는 것.

 

 

 

 

 

 

 

 

 

 

 

<작은 하트>를 읽고 비로소 그 대목의 다이키치 말의 의미가 좀더 깊고 명료하게 다가왔다. <작은 하트>에서 다이키치가 린을 바라보는 시선에서 걱정을 떨치는 시점이 바로 린이 할아버지에게 자신과 똑같은 이야기를 듣고 자랐다는 사실을 안 순간이었다. 육아라곤 전혀 모르는 미혼남이 아이의 돌발 행동에 계속 당황만 하다가 둘 사이에서 유대감을 발견한 순간 마음 한 편에서 안도감을 느꼈던 게 아닐까. 두 사람 인연의 시작이 참 따뜻하고 보기 좋았다.

 

 

 

 

 

 

 

 

 

 

 

 

 

 

 

 

 

 

 

 

 

 

 

 

<미궁에 빠지다>는 코우키가 주인공인 이야기다. 코우키가 중학교 시절 오랜 방황의 시간을 거쳐 마침내 자신이 진정으로 원했던 것은 린의 옆에 나란히 서는 것이었음을 깨닫는다. 본편을 볼 때도 코우키는 어딘지 안타까웠는데, 이번 <미궁에 빠지다>를 보고 나니 그 마음이 더욱 진해졌다. 바로 옆에 있는 소중함을 모르고 지내다 마침내 깨달은 순간에는 이미 늦어버렸다린과 코우키가 잘되었더라면 어땠을까. 이 에피소드를 보면서 그런 아쉬움이 더 진하게 남았다. (개인적으로 다이키치와 코우키 엄마가 이어지길 바랐고, 그 다음으로 린과 코우키가 잘되길 바랐는데, 어째 두 커플 다 무산되어버렸다.)

 

 

 

 

 

 

 

 

 

 

 

 

 

 

 

 

 

 

 

 

 

나머지 에피소드들도 모두 재미있다. 코우키 이마에 난 상처의 진상이 궁금했는데 이번 번외편을 통해 말끔히 해소했다. 책 뒤에 있는 우니타 유미 작가 인터뷰도 읽어볼 만하다. 작품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처음 <토끼 드롭스>를 본 게 3년도 전인데, 이제 정말 마지막이구나. 어린아이였던 린이 자라서 행복한 결말을 맞은 모습(다소 충격적이긴 했지만)까지 보고 나니 기분이 묘하다. 이제 정말 안녕을 해야겠다. <토끼 드롭스>, 안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