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유튜브와 카페활동으로 초등 엄마들의 든든한 멘토가 되신 이은경 선생님은 과거에 초등교사였고 지금은 중등, 초등 두 아들을 키우고계시는 엄마이다.

선생님께서 내신 신간, <이은경쌤의 사자성어, 속담일력 355>는 교육부 지정 필수 한자어휘로 이루어진 사자성어와 속담에 대한 일력이다.


사자성어는 네 글자의 한자로 이루어진 단어로, 그 말이 만들어진 유래나 교훈이 담겨 있다. 한자이기 때문에 어려울 거라는 생각이 들지만 잘 떠올려보면 우리 일상생활 속에 적용할만한 사자성어가 적지가 않다.

가족이랑 지내다가 사자성어를 발견해내면 얼마나 재밌을지^^ 바로 아래 '조삼모사'처럼 말이다.

"아빠! 조삼모사에 속지 않을거에요!!"



이렇게, 사자성어의 뜻을 확인하고 그 쓰임새에 대해 예를 들어 보여준다. 그리고 그 사자성어가 어떤 한자어로 만들어진 것인지, 그 한자어를 이용한 다른 단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까지 확인할 수 있다.



속담은 우리 삶에 반드시 필요한 교훈을 재미있고 쉬운 문장으로 만든 것인데 말하거나 글을 쓸때 속담을 잘 활용하면 내 생각을 훨씬 분명하게 표현할수 있다. 또한 속담 페이지에는 재미있는 그림이 있어서 의미를 오래 기억할 수 있다.

주위를 보면 한자 학습만화 땡땡천자문 덕분에 한자에 흥미를 갖게된 저학년 친구들이 많은데 다행히 우리아이도 그런 편이라(ㅎㅎㅎ) 거부감 없이 일력을 활용할 수 있었다.

한자만 보면 동생이랑 서로 이름 맞추기 배틀을 하고, 한자어를 만들어내기도 한다. (틀릴때도 많....ㅎㅎㅎ)

아직 어리기 때문에 많이 알고 정확하게 알고 점수를 잘 받는 등의 실질적인 결과물을 낼 필요가 없으니 지금처럼 친숙하게 재미있는 게임처럼 받아들인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은경선생님 #포레스트북스 #사자성어속담일력36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