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개념 정치 150 - 정치와 사회를 이해하는 지혜로운 사회 탐구활동 교과서 교과서 잡는 바이킹 시리즈
박효연 지음, 구연산 그림 / 바이킹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효연 저자는 동시 작가이자 방송 작가, 어린이 책 작가, 글쓰기 강의 등을 하고 있다.

어릴 적 미지의 세상을 여행하는 탐험가가 꿈이었던 저자는 이제 책을 통해 지식 여행 떠나기를 즐겨 한다고 한다. 역시 책을 가까이 하는 일은 참 흥미롭고 재밌는 세계이구나^^

1학년 큰 아이에게 책을 보여주었다.
아이가 좀 어려워했지만 사회과목이 어렵던 이과 엄마에게는 아주 쏙쏙 박히는 유익한 책이었다 ㅎㅎ

목차에 앞서 나오는 서문을 먼저 읽어보다가 아이에게 와닿을 만한 힌트를 얻었다. 얼마 전에 학교 전교회장은 무슨 일을 하는 거냐고 물어본적이 있었기에 학급 반장 부반장 전교 회장 부회장을 뽑는 일도 대표적인 정치활동이라고, 학교에 아무도 관심을 안 가지면 학교가 어떻게 될런지, 책을 읽기 전에 우리 나라의 주인인 국민이 나라에 관심이 없으면 어떻게 될것 같은지 이야기 해보기도 했다.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5장의 목차 제목들만 읽어도 사회과목을 배우기 전의 저학년 어린이들이 정치에 대한 감을 잡고 흥미를 끌기에 좋다.

목차를 함께 보고, 아이가 이해하기 수월할 만한 부분들을 골라 같이 읽어보았다.

국회박물관에 다녀온적이 있어서 쉽게 읽은 부분이다.
상단에 교과연계로 사회교육과정의 단원명이 나와있고, 토론할 거리가 주어지는 탐구활동과 페이지 하단에는 주제와 관련해 추가로 알면 좋을 상식이 소개되어 있다.
이런 류의 지식 책은 교과서를 통해 배우기 전에 여러 교과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힐수 있는 훌륭한 도구가 되어준다.

아이들이 후~루룩 읽고 끝이거나 공부처럼 암기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조금 더 확장할수 있도록 매 주제마다 지면 할애가 알차게 되어있는 책이기에 초등 아이들에게 추천해본다.​


<도서를 제공 받은 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바이킹
#초등학생을위한개념정치15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