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만의 스위츠숍 커피숍 차리기 - 콘셉트와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우스이 미키 지음, 박문희 옮김 / 스타일조선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스위츠숍의 핵심은??
'컨셉'


결국 사업의 승패는 '컨셉'이라는 키에 달려있다.
컨셉은 방향이다. 컨셉을 잡으면
인테리어, 로고, 판매할 상품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고
전략을 짜야한다.


사람마다 포커싱하는 것이 다 다른데,
나는 이 책을 보며 '브랜드'에 초점을 맞췄다.
자신만의 로고, 브랜드를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카페 분위기와 상품의 가치가 달라보였다.
특히 보기에 편하게 심플하면서도 강렬한 로고가 있거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로고거나.
또한 인테리어가 이 로고, 브랜드를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되어있다면 안성맞춤일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