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의 그릇 - 퍼스널 브랜딩으로 회사 밖에서 돈을 담는 법
김동석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저의 소득 파이프라인을 확장시키고 싶은 마음때문이었습니다.
올해 9월부터 근로소득 외의 소득을 만들고 싶은 마음으로 부업들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바로 퇴사를 하고 싶어서인데, 제가 퇴사하고싶은 이유는 저에게 주어진 한정된 시간을 자유롭게 사용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저는 아침잠이 많은 편인데 회사를 다니면 아침잠을 원하는 만큼 자지 못하기때문에 원하는 아침잠도 푹 자고 일도 원하는 시간에만하고 원하는 사람들만 만나서 관계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도 피하고싶습니다. 그리고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시작 이후로 아직 퇴사를 할만한 성과를 만들지 못하고 있어서 마음이 지치는 날들이 늘어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순간 포기할까, 여기까지만할까, 나는 뜻이 아니었던걸까 하는 부정적인 마음에 휩싸이는 날들이 늘어났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아직 1년도 안됐는데 벌써 포기하는건 좀 웃기기도하고 또 「역행자」,「부자력」,「부자의 그릇」등 책을 읽으면서 성과는 없지만 계속 시도하지 않으면 기회는 만들지 못할 것이라는 사실, 그리고 저는 근로소득만 의지하는 지금의 삶에 만족하지 못할 것이라는 사실이 저를 다시 움직이게 만들었습니다.
「업의 그릇」이라는 책 또한 작가의 말에 신뢰가 갔습니다.
'올바른 방향'을 알려줄테니 따라오라고 한 작가의 말에 신뢰가 많이 갔고 믿고 따라하고 싶어졌습니다.
다만 저는 아직 메타인지가 많이 부족해서 제가 갖고있는 능력으로 다른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거나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를 아직 잘 모르는 상태입니다.
앞으로 이것에 포커스를 맞춰서 저의 업의 그릇을 확장시켜나가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