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플래닝 - 기획은 하나의 질문을 통해 새로운 길을 찾는 것이다
박성후.나석규 지음 / 더페이지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그저 평범한 학창시절을 보냈고, 직장도 '비서'직으로 취업하면서 여태까지 살면서 '나는 기획과는 상관 없는 사람이야' 라고만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30살이 넘어서 근로자로만 살아서는 힘들겠다는 생각을 했고, 근로자를 벗어나기 위한 여러가지 시도들을 하고 있습니다. 그랬더니 인생은 '기획'은 뗄 수없는 필수 불가결한 개념인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이제까지 계획만 해봤지 '기획'은 처음인지라, 너무 낯설고 어디부터 시작해야될지 감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기획의 마스터가 되도록 도와준다는 「더 플래닝」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아직 기획의 왕초보인 제가 이 책을 전부 이해하기에는 조금 어려웠지만, 이 책에서 알려주는 포커스 로직 5단계를 계속 반복하면서 기획서를 작성하다보면 저도 어느샌가 기획의 마스터가 되어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모든 것은 질문으로 부터 시작되고 결국 답은 이 기획서를 보는 사람의 관점에서 작성해야 함을 구체적인 방법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기획서의 핵심은 책의 메인에도 나와있지만 상대방이 보기에 강력하고 간결해야 합니다. 그리고 어떤 질문을 하는가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본인이 기획하고자 하는 분야의 공부도 꾸준히 진행해야 될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기획하고자 하는 분야를 공부하지 않으면 좋은 질문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 기획은 마케팅과도 연결되어 있어서 마케팅을 공부하시는 분들도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