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ㄱㄴㄷ - 글자그림책 ㄱA1 그림책은 내 친구 13
이지원 기획,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그림 / 논장 / 200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하는 ㄱㄴㄷ

한글 낱자와 뛰어난 상상력의 만남!

재미있게 한글 공부도 하고 상상력도 키우는 특별한 그림책

 

생각하는 ㄱㄴㄷ은 시각적 기호인 문자를 새로운 개념으로 시각화한 그림책이라던군요...

각 글자 형태와 의미에 사물을 연결시켜 풀어내는 독특하고도 막힘 없는 상상력....

 

 

 

 



 

 



 

 

 

아이들이 보기에 너무 좋은 책이네요...

먼저 단순하고도 아름다운 한글이 조형미에 초점이 맞처져

한글 자모 ㄱㄴㄷ의 각 낱자 모양대로 단어를 표현한 책이라고 보시면 되요...

ㄱ을 표시하는 첫페이지 개미,가시,고양이,가방처럼 ㄱ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ㄱ모양으로 그리고

있네요...ㄱ이 들어가는 단어가 9개와 ㄱ으로 시작하는 색깔 '갈색'

이 한칸에 담겨져 있네요...

 

ㄱ으로 구성된 문장을 읽고,ㄱ모양 그림을 보면서 단어를 떠올리고,다시 그 단어가

쓰인 상황을 ㄱ모양에 맞추어 연상하게 하는 상상력을 유발시키는거 같아요..

 

아이들이 ㄱㄴㄷ그림을 보면서 재밌게 한글 자음을 익히고,단어를 익히고,색깔도 익히는

좋은 책인거 같아요...

 

요즘 아이가 한글공부를 하려구 준비중인데요...너무 많은 도움을 받고있네요...

큰아이는 책을 읽으면서 많은 상상력과 재미를 느끼는거 같구요...

함께따라온 어린이 스케치북도 정말 유용히 쓰이고 있네요...

엄마들~!~적극 추천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0-10-14 09: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작가의 새로운 상상그림책 <문제가 생겼어요!>가
최근에 출간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