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민트 초코 딸기 ㅣ 사계절 그림책
사이다 지음 / 사계절 / 2024년 8월
평점 :

<민트초코딸기> 사이다 그림책. 사계절 출판사
<고구마구마> 사이다 작가님의 신작 민트초코딸기입니다.
사진으로 표지를 봤을때는 책을 받으면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어질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막상 책을 받고 표지를 보니 물감놀이를 하고 싶어졌어요.
물감을 잔뜩 부어놓고 막 섞어 보고 싶어져서 장바구니에 대형물감을 담았습니다.
작년에 서리풀페스티벌에서 도로에서 물감 놀이를 할 수 있었거든요. 그래서 그때 막 섞어보고 싶었는데... 제가 흰색 물감을 가져오기도 전에 연두색 물감을 마구 비벼대던 예지가 “아파..돌이 있어.” 하면서 급 놀이를 종료했던 적이 있거든요. 저도 같이 하고 싶었는데 그럴 시간도 안 주고 말이죠. 그 후로 잊고 있다가 <민트초코딸기>표지를 보니 그때 못한 물감 놀이 생각이 나네요. 흰색 빨간색 물감 듬뿍 쏟아서 섞으면서 놀아보고 싶어집니다.
그런데 예지에게 책을 다 보고 나서 물어보니 예지는 클레이놀이가 하고 싶어졌대요. 표지가 아닌 책 내용 동물들을 만들어 보고싶다고 하더라고요.

바이트씨가 아이스크림을 만드는데요
새콤달콤딸기꼬리 토끼, 아몬드볼빵빵 다람쥐, 동글동글구슬 돼지, 초코이빨민트민트 악어, 초코초코칩칩 개미들, 초코에풍덩마시멜로 반달곰, 하양하양소프트 양떼, 레드망고셔벗 사자가 나타나 한 입만 달라고 해요.
이름에서 뭔가 느껴지시나요? <고구마구마>에서 느꼈던 사이다작가님의 작명 실력처럼 다시 한 번 감탄하게 하는 동물 이름들이었는데, 재미있는 말장난 같으면서도, 동물들의 특징을 잘 표현하면서도,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이름이 떠오르는 동물의 이름들을 보니 동물 이름 다시 짓기만 해도 창의력을 끌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섯 살 예지는 딸기꼬리초콜릿똥 토끼, 오도독네모똥 다람쥐, 이슬비돼지코 돼지, 웅치기덩치기 악어라고 새로운 이름을 지어주었어요. 좀 더 자라면 좀 더 특이한 이름을 지어 줄 수 있겠죠?

처음엔 바이트씨가 동물에게 하는 말들이 그냥 안 된다고 하는 말처럼 들렸는데 계속 읽다보니 바이트씨의 말들이 꼭 제가 하는 잔소리 같더라고요.
안돼! 너는 깡충깡충 뛰면서 먹을 거 잖아.
안돼! 너는 입에 있는 것을 다 먹고 와야 줄거야.
안돼! 너는 이미 많이 먹었잖아.
처음엔 이게 뭐지 싶었던 초코낙서같은게 있거든요. 그런데 초코에풍덩마시멜로 반달곰이 나타나면서 미스테리가 풀리고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한 장 한장 숨은그림 찾기 하듯이 초코 흔적을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었어요.
한 입만 달라던 동물들에게 안된다고 야박하게 굴던 바이트씨는 대체 왜 그랬던 걸까요?
이 부분은 직접 확인하시길.
책을 딱 덮자마자 예지의 한마디 “엄마, 구슬 아이스크림 사줘.”.

다음날은 구슬 아이스크림을 사 먹었고요, 그 다음날은 베스킨라빈스에 갔습니다.
네 이 책을 읽고 나면 아이스크림을 사달라고 할테니 자기 전에 읽지 마시고 꼭 낮에 읽으시길.

장면 장면보면서 이 장면가지고 소프트 아이스크림 꾸미기 수업을 하면 되겠구나, 이 장면으로는 클레이로 동물만들기 해보면 되겠구나, 이 장면으로는 나만의 아이스크림 만들기 하고 아이스크림 가게 놀이하면 되겠구나, 이름짓기로 언어활동도 되겠구나, 나중에 현장에 나가면 여러 날 놀 수 있을 그림책이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림책활동가나 유아교사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그림책입니다.
사실 책을 받자마자 이건 여름 그림책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던게 사실이예요. 그런데 전에 학교에서 과제할 때 제가 아이스크림 가게 놀이를 여름으로 설정을 했더니 다른 학우분이 그러더라구요. 아이스크림 역할놀이는 아이들이 1년내내 해도 좋아하는 놀이니까 굳이 여름으로 한정할 필요 없다고 했던 말이 떠올랐어요. 그렇죠. 날이 좀 추워져도 베스킨라빈스 가서 아이스크림 먹는데 전혀 지장없더라구요. 거의 매일 무인 아이스크림매장을 들리고 있는 걸 생각해봐도 그렇고요. 그림책<민트초코딸기>보시고 아이스크림도 드시고 다양한 미술놀이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책이 아주 유명해져서 베스킨라빈스랑 콜라보해서 이 동물 이름을 딴 아이스크림을 직접 맛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네이버카페 제이포럼에서 서평단으로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그림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쓴 서평입니다.-
#민트초코딸기 #사계절출판사 #사이다그림책 #그림책추천